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LH, 사전청약 홈페이지 개설



경남

    LH, 사전청약 홈페이지 개설

    사전청약 대상지 현황, 청약 자격 등 사전청약 종합정보 제공
    지구별·블록별 정보, 추정 분양가, 평면도 등 홈페이지 지속 업데이트

    LH 사전청약 전용 홈페이지 캡처

     


    한국토지주택공사, LH(사장 김현준)가 사전청약 전용 홈페이지, 사전청약.kr을 개설했다. 홈페이지에는 올해 7월부터 시작되는 사전청약과 관련된 종합 정보가 담겨 있다.

    주요 입지, 공급 규모 등 사전청약 대상 지구 현황과 청약 자격, 소득·자산 요건 등 입주자 선정 방식을 확인할 수 있고, 청약 초보자도 사전청약제도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FAQ, 유튜브 영상도 게시돼 있다.

    LH는 사전청약 대기자들의 궁금증 해소를 위해 홈페이지 정보를 지속 확충시킬 계획이다. 올해 예정된 네 차례의 공급 일정에 맞춰 입주자모집공고, 추정분양가격, 지구별·블록별 정보, 단지배치도, 평면도 등을 순차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LH는 홈페이지에 접근하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LH 콜센터(1600-1004)에서 사전청약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7월에는 사전청약 전용 콜센터(1600-4007)도 개설한다.

    LH 김재경 판매기획처장은 “내 집 마련을 준비 중인 많은 분들이 사전청약 홈페이지를 통해 충분한 정보를 얻고, 원하는 곳에 청약하시기를 바란다며”며 “올해 계획된 사전청약 일정을 준수하고, 본 청약을 최대한 앞당길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전청약제도는 3기 신도시 등에서 공공분양주택의 공급 시기를 조기화 하는 제도로, 무주택 실수요자의 내 집 마련 기회를 앞당기고 수도권 청약 대기 수요의 상당부분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사전청약 계획은 총 3만 2백호로 7월에 4.4천호, 10월 9.1천호, 11월 4천호, 12월 12.7천호 등 네 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