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등포구, 영등포 차일드 가족놀이터 개최

뉴스듣기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카오톡 URL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 차일드 가족놀이터 개최

    뉴스듣기

    5일 영등포공원서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즐기는 놀이터 개장
    다트, 에어바운스 등 놀이기구 22종과 가족들 위한 팝업놀이터
    코로나19 예방 위해 사전예약제와 함께 시간제 운영으로 인원 제한

    영등포구 제공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어린이날을 맞아 지역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가족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영등포 차일드 가족놀이터' 행사를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구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각종 행사가 취소되는 상황에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어린이들을 위해 이 같은 특별한 행사를 계획하게 됐다.

    '영등포 차일드 가족놀이터'는 영등포공원이 주무대다.

    참가 자격은 어린이와 청소년이 포함된 5인 이내 직계가족이다.

    구는 행사의 효율성을 높히기 위해 지난 4월 23일부터 29일까지 7일간 신청을 받았으며 총 333가족이 신청했는데 참여 가족 선정에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2가족이 직접 무작위 추첨에 참여해 최종적으로 80가족이 선정되었다.

    참여 어린이와 가족들은 원형광장, 잔디공원, 풋살경기장 등 3개 장소에 마련된 22종의 놀이기구를 이용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이 날의 즐거운 추억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된다.

    주민참여 팝업놀이터도 운영된다. 아동놀이활동가의 도움을 받아 진행되는 종이상자 팝업놀이터와 함께 바닥을 이용해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터로 운영될 예정이다.

    구는 코로나19 감염으로부터 안전한 행사 진행을 위해 사전예약제와 시간제 운영을 도입했다.

    영등포구 김정아 아동청소년복지과장은 "2시간 운영 후 30분 방역소독을 실시하며, 회차별 20가족 이내로 참여 인원을 제한해 행사장 내 이용인원을 분산 시키는가하면 전문방역업체를 선정하여 행사 당일 주기적으로 방역을 실시해 코로나19 감염 예방에 대처해 나갈것"이라고말했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야외활동이 힘든 가족들에게 작지만 알차게 즐길 수 있는 놀이공간에서 잠시나마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