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천안시의회, 삼거리공원명품화사업 놓고 공방 가열



대전

    천안시의회, 삼거리공원명품화사업 놓고 공방 가열

    국민의힘 "이종담 시의원 삭발 역사상 유래 없는 일탈, 보복성 추경 삭감"
    민주당 "삭발 순수한 의정활동의 일환…추경안 여야 합의처리 해놓고 뒷북"

    천안시의회 국민의회 소속 시의원들이 4일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 이종담 의원의 삭발과 추경예산 삭감에 대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인상준 기자

     

    충남 천안삼거리공원 명품화 사업을 둘러싼 갈등이 격화되고 있다. 국민의힘 소속 시의원들이 더불어민주당 이종담 의원의 본회의장 삭발을 문제 삼고, 추경예산안 삭감이 보복성이라고 주장하자, 민주당은 의회 본연의 기능을 외면한 처사라고 반박했다.

    국민의힘 시의원들은 4일 오전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 이 의원이 삼거리공원 명품화사업 원안 촉구를 주장하며 본회의장에서 삭발한 것과 관련해 "천안시의회 30년 역사상 유래를 찾아볼 수 없는 본회의장 내에서의 일탈행동"이라고 비판했다.

    이들은 "70만 시민의 선택을 받은 시장을 세워놓고 정책을 수정하지 않으면 예산을 삭감하겠다는 협박성 발언 또한 유감을 표한다"면서 "의원으로써의 자질을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해괴망측한 행동이고 명분도 없는 일종의 정치쇼에 불과했다"며 "이 의원은 일탈행동에 대해 사과하고, 이를 수수방관한 민주당 의원들의 재발방지를 약속하라"고 촉구했다.

    정도희 부의장은 추경예산 삭감에 대해 "그동안 추경예산은 거의 원안통과 수준이었는데 72억원이나 삭감됐다"면서 "(삼거리공원 명품화사업이) 예산을 삭감할 정도의 일인지, 시장 발목잡기가 아닌가 의구심이 든다"고 비판했다.

    상임위 추경예산 심사과정에서 흥타령춤축제 관련 예산은 12억 가운데 2억원이 삭감됐으며, 박상돈 시장의 공약 사업인 K-아트 지역박람회 예산 2억9천만원과 K-아트 세계박람회 기본구상 연구용역비 1억1천만원은 전액 삭감됐다.

    민주당 소속 천안시의원들이 국민의힘 시의원들의 기자회견을 반박하기 위해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인상준 기자

     

    반면 민주당 시의원들은 정당한 심의 과정을 거쳐 결정된 추경예산이라며 '정쟁'의 도구로 활용되고 있다고 비판했다.

    민주당 의원들은 기자회견에서 "추경 예산 심의와 관련해 장시간 각 상임위별로 의원들간 논의를 통해 이뤄진 결과임에도 불구하고 다수당의 횡포라고 일축하는 것은 민주주의 기본 이념조차 모르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 이 의원의 삭발에 대해선"삼거리공원 명품화 사업 원안 추진과 관련해 수많은 시민들이 집회를 통해 호소했지만 천안시장은 귀를 막고 시민의 목소리를 듣지 않으려 했다"며 "시민의 절박한 마음을 담아 삭발식을 감행하면서 시민의 목소리를 전달한 것으로 순수한 의정 활동이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천안이 불통천안이 아닌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소통천안이 될 때까지 함께 노력할 것이며 삼거리공원 명품화 사업 원안 추진을 재차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원내대표인 김선태 의원은 추경예산 72억 삭감에 대해 "불필요한 예산, 낭비성 예산을 삭감하는 것이 의회의 권능이라고 생각한다"면서 "밤늦게까지 양당 의원들이 충분히 논의했고, 합의해서 처리한 것인데 그것을 보복성이라고 말하면 안된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