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해양에너지, 종합에너지·IT기술분야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뉴스듣기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카오톡 URL



광주

    ㈜해양에너지, 종합에너지·IT기술분야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뉴스듣기

    종합에너지 기업인 해양에너지(대표 김형순)는 지난 4월 기업부설연구소(명칭 해양에너지 미래융합연구소)를 설립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설립을 인정받았다고 4일 밝혔다.

    해양에너지 미래융합연구소는 4차 산업혁명 및 코로나19 팬데믹 등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대응전략을 수립하고 기존 진행하고 있는 SR+(Safe Road Plus, 도로 위에 안전을 더하다), AMI(원격검침), CNG 충전모니터링 시스템 등 사업의 연구 과제화 및 연구개발 단계의 아이디어 사업화 연계, 종합에너지 및 IT분야 신규사업 모델 개발, 국가연구개발 사업 참여 등을 수행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 내 유관기관과 협력을 통해 연구개발 실증, 사업화 검토 등의 역할을 수행하여 지역 내 R&D 사업화에 앞장설 예정이다. 기업부설연구소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독립된 연구공간과 시설, 기자재 등 물질적 요건과 일정 수준 이상의 연구전담요원 등의 인적 요건이 갖춰져야 하며 기업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위탁을 받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KOITA)에 신고하면 승인절차를 거쳐야 정식 설립된다.

    한편, 해양에너지는 종합에너지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광주광역시 및 전라남도 8개 군에 도시가스 공급뿐만 아니라 광주광역시 RE100 대표 유관기관으로 지역 내 그린뉴딜 및 탄소중립을 달성하기 위해 태양광 발전사업과 연료전지 발전사업, 가스기기 판매, 수소충전소 사업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