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송영길 "광주정신 계승해 정권재창출 이루겠다"



광주

    송영길 "광주정신 계승해 정권재창출 이루겠다"

    광주군공항 이전·에너지공과대학 개교 등 광주전남 현안 해결 약속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당대표가 7일 국립5.18민주묘지를 참배하며 큰절을 하고 있다. 이승훈 기자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는 광주정신을 계승해 정권재창출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송영길 대표는 7일 오전 10시 30분 민주당 광주광역시당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 회의에 참석해 "5.18정신은 광주만이 아니라 대한민국과 아시아, 세계의 민주주의 정신에 중요한 그늘이 되고 있다"며 "광주정신을 계승해 민주당을 발전시키고 정권재창출을 이루는데 헌신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여야가 5.18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행위를 처벌하는 법을 함께 처리해 5.18 정신이 대한민국 헌법적 정신으로 승화될 수 있도록 논의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지역 현안과 관련해서는 "광주 군공항 이전 문제와 인공지능중심도시 광주 만들기 사업, 한국에너지공과대학 개교 등 광주전남지역 현안사업 해결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민주당 현장 최고위원 회의에는 송영길 대표와 윤호중 원내대표, 최고위원들, 송갑석 광주시당위원장, 이병훈, 윤영덕, 이형석, 조오섭 의원 등 광주지역 국회의원들이 참석했다.

    광주시는 영·호남 달빛내륙철도 건설사업의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과 광주군공항 이전을 민주당에 건의했다.

    전라남도는 한국에너지공대 연계 산학연 클러스터 조성과 인공태양공학연구소 구축 등을 건의했다.

    이에 앞서 송영길 대표 등 당 지도부는 이날 오전 9시 국립5·18민주묘지를 참배하고 민주영령들의 넋을 기렸다.

    또 참배 직전 5.18묘지 민주의문에 비치된 방명록에 '인순고식 구차미봉'(因循姑息 苟且彌縫), 인습을 고치고 편안함을 버리고 당당하게 유능한 개혁 민주당을 만들어 가겠다'고 적었다.

    송영길 대표는 이날 오후 나주혁신도시에 있는 한국전력 본사와 한국에너지공과대학 건립 부지를 방문한 뒤 천주교 광주대교구 김희중 대주교를 예방할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