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韓 최초 오스카 여우조연상' 윤여정, 오늘 오전 귀국



문화 일반

    '韓 최초 오스카 여우조연상' 윤여정, 오늘 오전 귀국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한국 배우 최초로 여우조연상을 받은 윤여정. 후크 엔터테인먼트 제공

     

    한국 배우 최초로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여우조연상을 받은 배우 윤여정이 오늘(8일) 귀국했다.

    윤여정은 8일 오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윤여정이 '폐를 끼치지 않고 조용히 진행하고 싶다'라고 밝혔음에도 이날 귀국 현장에는 수많은 매체가 몰렸고, 다수 매체가 입국 장면을 보도한 바 있다.

    입국 전날인 7일 윤여정은 소속사 후크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코로나 19라는 엄중한 상황에 피해가 가는 것을 바라지 않는 마음으로 부득이하게 비공개를 부탁드리는 점, 많은 응원을 보내주신 국내 언론 매체들에 죄송한 마음"이라며 "일단 컨디션을 회복한 후 다시 이야기 나눌 수 있기를 희망한다. 너무 감사하다"라고 밝혔다.

    또한 "여우조연상 수상 순간이 아직도 생생하고, 여전히 설레고 떨린다. 무엇보다 같이 기뻐해 주고 응원해준 많은 분들로부터 분에 넘치는 사랑을 받아, 몸 둘 바를 모를 정도로 감사하고 또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희망을 찾아 미국 이민을 선택한 한국 가족의 삶을 그린 영화 '미나리'(감독 정이삭)는 지난달 25일(현지 시간) 열린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남우주연상 △여우조연상 △각본상 △음악상 등 총 6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미나리'에서 딸 모니카(한예리 분)의 아이들을 돌보는 순자 역을 연기한 윤여정은 한국 배우로는 처음으로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의 주인공이 됐다.

    당시 윤여정은 "내 이름은 윤여정인데 유럽분들은 많은 분이 제 이름을 '여여'라고 하거나 그냥 '정'이라고 부르는데 오늘 밤은 여러분을 모두 용서하겠다"라는 재치 있는 소감으로 화제를 불러모았다.

    그러면서 윤여정은 "후보들 모두 다른 역할을 다른 영화에서 해냈다. 우리(연기자들) 사회에서 경쟁이란 있을 수 없다. 나는 그냥 운이 좀 더 좋아서 이 자리에 서 있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후크 엔터테인먼트는 윤여정의 컨디션 회복을 최우선으로 지원하겠다며 이른 시일 내에 여러분 앞에 다시 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알렸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