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정은경 "백신 접종 이상 반응 0.1%…걱정 많이 안 하셔도"



전국일반

    정은경 "백신 접종 이상 반응 0.1%…걱정 많이 안 하셔도"

    • 2021-05-08 14:06

    어버이날 맞아 세종시 예방접종센터 찾아 어르신 접종 격려

    코로나19 백신 접종 문진하는 정은경 방대본부장. 연합뉴스

     

    "코로나19 백신 이상 반응에 대한 우려가 큰데, 많이 걱정하시지 않으셔도 된다"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은 8일 세종시 아름동 예방접종센터를 찾아 화이자 백신을 접종하러 온 어르신들에게 안심하고 접종할 것을 당부했다.

    어버이날을 맞아 노란 민방위복에 카네이션을 달고 온 정 본부장은 체온 체크를 하고 방문자 명부를 작성한 뒤 센터에 들어섰다.

    그는 "어버이날인데도 접종하러 와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이상 반응은 0.1% 정도이고, 발열·근육통 증상이 대부분이니 접종에 참여해달라"고 격려했다.

    정 방대본부장은 어르신들에게 90도로 인사하며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안부를 물었다.

    센터에서 예진표 작성을 돕는 등 직접 자원봉사를 하며 어르신들에게 '목이 아프거나 따갑진 않은지', '아스피린 등 복용 중인 약은 없는지' 등을 질문하고 체크했다.

    이날 예방접종 대상은 대부분 1차 접종을 마친 75세 이상의 2차 접종 대상자들로, 중년의 자녀를 동반한 어르신들도 종종 눈에 띄었다.

    정 방대본부장은 "화이자 백신은 2차 접종이 더 아프다고 한다"며 "휴식을 취하고 물을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님을 찾아뵙는 분들도 많겠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조심스럽기도 한 상황"이라며 "자녀들이 챙겨주시고 접종 예약도 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그는 "60대 이상의 경우 코로나19로 인한 사망률은 100명 중 5명, 80대 이상은 10명 중 2명에 달한다"며 "내달 말까지 60대 이상에 대한 1차 접종이 원활하게 진행되면 안전하게 가족 모임을 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응급 병상에 비상 약품은 제대로 갖춰져 있는지, 구급차는 가까이 있는지, 인근 종합병원까지 거리는 얼마나 되는지 등을 점검했다.

    세종시의 경우 아나필락시스 등 중증 이상 반응이 없었다는 말에 다행이라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그는 "세종지역 접종 속도가 빨라서 다행이다. 코로나19 접종으로 85% 이상의 예방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하니 안전하게 생활하실 수 있을 것"이라며 다시 한번 접종을 당부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