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충북서 노래방발 42명째 등 확산 계속…접종 가속도 기대



청주

    충북서 노래방발 42명째 등 확산 계속…접종 가속도 기대

    청주 12명, 진천 한 명 양성…노래연습장발 8명 확진, 장례식장 일가족 5명
    충북 7일 역대 최다 3만명 백신 접종…6월 말 35% 접종 완료 계획

    임시선별검사소에서 의료진들이 시민들을 안내하고 있다. 황진환 기자

     

    8일 충북에서는 노래연습장발 연쇄감염 등이 이어지면서 코로나19 확진자 13명이 새롭게 추가되는 등 확산세가 좀처럼 꺾이지 않고 있다.

    다만 앞으로 집단감염을 통제할 백신 접종에는 눈에 띄게 속도가 붙으면서 집단면역에 대한 희망도 보이기 시작했다.

    충청북도 재난안전대책본부는 이날 청주 12명, 진천 한 명 등 모두 8명이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가운데 청주 7명과 진천 한 명 등 모두 8명이 지난 2일 확진된 노래연습장 도우미를 고리로 한 연쇄감염 사례다.

    결국 일주일 새 관련 확진자도 도우미 13명, 이용자 16명, 업주 2명 등 벌써 42명이 됐다.

    더욱이 확진자 가운데 한 명이 지난 4일 인감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 모충동 행정복지센터를 다녀간 것으로 드러나 청사를 임시폐쇄하고 직원 22명에 대한 검사도 벌이고 있다.

    청주에서는 최근 가족상이 있어 강원도 춘천의 한 장례식장을 찾았다가 친척인 광주 확진자와 접촉한 초등학생과 어린이집 원생 등 일가족 5명이 한꺼번에 확진되기도 했다.

    이처럼 도내에서 코로나19 확산세가 좀처럼 진정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지만 백신 예방 접종에는 속도가 붙으면서 일상으로의 복귀에 대한 기대감은 오히려 커지고 있다.

    60세에서 64세 접종에 들어가면서 전날 하루에만 백신 접종이 시작된 이래 일접종 인원으로는 가장 많은 2만 9881명이 접종을 마쳤다.

    이미 도내 전체 대상자 135만여명 가운데 27만여명이 접종해 전국 평균보다 5.2%p 높은 20%의 접종률을 보이고 있으며 이달 말까지 35%인 55만여명의 접종을 마칠 계획이다.

    방역당국은 코로나19 사태의 조기 종식과 일상회복 실현을 위해 적극적인 백신 예방 접종 참여를 거듭 당부했다.

    충북도 관계자는 "외국의 사례로 볼 때 전체 대상의 25%~30% 가량 백신 접종이 이뤄지면 확진자가 급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이달 말까지 순조롭게 접종이 진행된다면 집단감염은 크게 감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