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나경원 "조국, 그때 그렇게 안싸웠으면 지금도 법무장관"[뉴스업]



정치 일반

    나경원 "조국, 그때 그렇게 안싸웠으면 지금도 법무장관"[뉴스업]

    당내 개혁파? 숨었다가 세월 좋아지니 나타나
    이준석, 윤석열 파렴치범 아니다? 어찌 그런...
    윤석열, 적극적에서 신중한 쪽으로 입장 변화한 듯
    감사원 감사 어려워져, 제3의 길 찾아야

    ■ 방송 : CBS 라디오 <김종대의 뉴스업=""> FM 98.1 (18:25~20:00)
    ■ 진행 : 김종대 (연세대 객원교수)
    ■ 대담 : 나경원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

    ◇ 김종대> 지금 국민의힘 전당대회가 전례없이 흥행하고 있습니다. 이제 이틀 후면 당대표 결과도 나옵니다. 당권 경쟁의 중심에 있는 후보 한 분 연결돼 있습니다. 나경원 당대표 후보 나와 계십니까?

    ◆ 나경원> 안녕하십니까?

    ◇ 김종대> 안녕하세요. 그동안 참 긴 어떤 장정을 걸어오셨어요. 먼저 고생하셨다는 말씀드리고요. 당권 경쟁이 이제 후반부로 올수록 점점 더 치열해지고 아주 격화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까 우리 나 후보에 대한 공격도 거세지고 있는 것 같아요. 어제 토론회하고 인터뷰에서 아주 날선 공방이 오고 가던데 어떠셨어요?

    ◆ 나경원> 다들 이제 경선이 좀 더 축제가 돼야 되는데 이게 불편해지지 않는가 하는 그런 걱정이 있고요. 사실 좀 우리가 저는 그렇더라고요. 여당에 대한 이야기와 또 우리끼리 하는 이야기는 아무리 전당대회라도 서로 수준이 조금 달라야 될 것 같은데 좀 그걸 똑같거나 더 세게 할 경우에는 조금 마음이 아프더라고요.

     


    ◇ 김종대> 그러면 경쟁하는 당으로부터 받는 공격이 더 아픕니까? 아니면 같은 당내에서 공격이 더.

    ◆ 나경원> 저는 같은 당내의 공격이 아프더라고요. 사실은 그게 우리 보면 이게 소위 늘 보면 당내 개혁파라고 보통 지칭하는 분들이 문재인 정권에 대한 공격은 잘 안 해요. 그거 할 때는 다 뒤로 어디 가서 숨어 계시다가 당내에 뭐가 나오면 그냥 더 세게들 공격들을 하시는 분들이 있으세요.

    ◇ 김종대> 많이 서운하셨겠어요.

    ◆ 나경원> 아니, 그런데 참 보면 당내 개혁 당연히 해야죠. 당에 늘 우리가 스스로 변화하고 고쳐가야 하고 그런 건 저는 뭐 적극적으로 더 해야 된다고 생각을 하는데 그런 자세의 정치인들은 저하고는 좀 코드 안 맞더라고요.

    ◇ 김종대> 알겠습니다.

    ◆ 나경원> 문재인 정권하고도 정말 잘못된 것도 힘들게도 나서서 싸우면서 우리 당도 고쳐가자 이러면 좀 진정성이 있는데요. 그럴 때는 다 숨어 있다가 갑자기 세월 좋으면 다 나타나셔서 얘기하시면 좀 안타까워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