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재명 지지 '강원 영동권역 희망사다리포럼' 출범



영동

    이재명 지지 '강원 영동권역 희망사다리포럼' 출범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지지하는 자발적인 시민모임 '강원 영동권역 희망사다리포럼'이 지난 9일 삼척시의회 소강당에서 출범했다. 희망사다리포럼 제공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지지하는 자발적인 시민모임인 '강원 영동권역 희망사다리포럼'이 출범했다.

    영동권역 희망사다리포럼은 지난 9일 삼척시의회 소강당에서 출범선언문을 통해 "집단지성을 통한 지역발전과 민생 정책의제 발굴, 자치분권과 시민주권 확대 플랫폼 등을 구현하겠다"며 향후 활동을 예고했다.

    희망사다리포럼은 수도권을 제외한 전국 주요 광역권역에 거점을 마련하고 있다. 지난 1월 광주·전남에서 출발한 희망사다리포럼은, 4월 제주를 거쳐 이달 2일과 5일 영남과 충청권역에서 각각 출범식을 이어갔다.

    영동권역 정의호 상임대표는 "전국 희망사다리포럼과 굳건한 연대를 바탕으로 시민주권과 지역발전을 실현하는 플랫폼, 건강하고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집단지성의 장으로 포럼을 키워가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시민 중심의 상향식 단체가 지역 각 권역에서 결성되며 전국 시민 연대망을 구축한 것은 대한민국 정치사에서 전례가 드문 일"이라며 "각 권역 희망사다리포럼이 앞으로 진행될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과 내년 대선에서 어떤 파괴력을 낼지도 주목된다"고 덧붙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