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남교육청, 학생·교원 심리·정서 치유 '지원 확대'

뉴스듣기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카오톡 URL



광주

    전남교육청, 학생·교원 심리·정서 치유 '지원 확대'

    뉴스듣기

    개학 3개월 만에 지난해 발생 건수 절반 넘어서

    전라남도교육청 제공
    전라남도교육청은 전체 학교 전면 등교에 발맞춰 학생 및 교원에 대한 심리·정서 치유 지원을 확대한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올해 새 학기가 시작된 이후 지난 5월까지 도내 학교 현장에서 자해·자살 69건, 교권침해 40건, 학교폭력 789건, 아동학대 98건 등의 심리·정서 관련 사안이 발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1년 동안 발생한 건수 1892건의 절반을 넘어선 것이다.

    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우울·불안 등 정신건강이 악화된 데다 사이버 폭력과 가정 내 아동학대가 늘어났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이에 따라, 전라남도교육청은 학생과 교원의 심리·정서 치유를 위한 다각적인 지원 대책을 마련해 시행하기로 했다.

    우선, 학생 심리·정서 불안을 치유하기 위해 △자살예방 문화 조성 및 예방활동 강화 △위기학생 상담·치료 지원 △정신건강 전문가 연계 상담·자문 지원 확대 등의 방안을 마련했다. 또한, 교권 침해로 인한 교원들의 마음을 치유하는 '교원 힐링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아동학대를 포함한 학교폭력을 줄이기 위해서는 교육공동체 대상 회복적 생활교육 연수를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범위에서 수학여행과 수련활동 등 현장체험학습 활성화를 권장하기로 했다.

    전라남도교육청 장석웅 교육감은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학생들이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학생과 교원을 대상으로 정서·심리 치유 지원을 확대해 교육공동체 간 관계성과 사회성이 조속히 회복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