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보령시, 지역 브랜드쌀 '삼광미 골드' 택배자동포장라인 구축

뉴스듣기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카오톡 URL



대전

    보령시, 지역 브랜드쌀 '삼광미 골드' 택배자동포장라인 구축

    뉴스듣기

    10일 보령 브랜드 쌀 '삼광미 골드'의 택배자동포장라인 구축 시연회가 열렸다. 보령시 제공
    충남 보령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택배 판매량이 급증한 지역 브랜드 쌀 '삼광미 골드'의 안정적 유통을 위해 택배자동포장라인을 구축하고 10일 시연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 날 시연회는 남포면 소재 만세보령통합RPC에서 김동일 시장, 박금순 보령시의회 의장, 길정섭 농협충남세종지역본부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자동포장라인사업 경과보고 및 사업설명, 택배용 쌀 자동포장 시연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지난 2013년 첫 출시 이래 우수한 품질로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삼광미 골드'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지난해부터 택배 판매량이 2019년 1만 1683건에서 2020년에는 3만 6261건으로 320% 증가했다.

    이에따라 보령시는 유통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1억 5천만 원을 투입해 만세보령통합RPC에 자동포장라인을 구축하고 로봇 1대를 지원해 시간당 600박스의 포장이 가능한 시스템을 갖췄다.

    보령시는 택배자동포장라인 구축으로 고품질 보령쌀의 안정적인 유통과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온라인 거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쌀 택배자동포장라인 구축으로 질 좋은 삼광미 골드가 소비자들에게 전달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지원과 관리를 통해 보령쌀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광미 골드는 2015년과 2016년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한 대한민국 명품쌀 선정 평가에서 최우수와 우수로 선정됐다.

    또 2019년 충청남도 우수브랜드 쌀 평가 최우수 선정에 이어 지난해와 올해 2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며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