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남도, 국민권익위와 손 잡고 '청렴한 경남' 만든다

뉴스듣기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카오톡 URL



경남

    경남도, 국민권익위와 손 잡고 '청렴한 경남' 만든다

    뉴스듣기

    반부패 청렴 정책 공동 추진

    경상남도와 국민권익위원회가 반부패 청렴 문화 확산 등에 대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경남도청 제공
    경상남도가 국민권익위원회와 손을 잡고 반부패 청렴 문화 확산에 나선다.

    도는 국민권익위와 '공직사회 반부패 청렴문화 확산'과 '중앙-지방간의 상생의 협력을 통한 반부패 청렴정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공직자 부동산 취득 규제・관리 강화 등 부동산 투기의 근본적 차단을 위한 이해충돌 방지 제도 마련과 운영에 협력한다.

    부패·공익신고 활성화와 적극적인 신고자 보호를 위한 제도 확립은 물론 공직자 청렴교육 강화·교육훈련 기관을 통한 청렴교육 과정 운영, 행정심판·옴부즈맨 제도 운영의 전문성·공정성 확보, 국민의 권익구제·고충 해결을 위해서도 협력한다.

    이밖에 국민 참여·소통의 기반 강화, 국민의 목소리를 반영한 법령・제도 개선 등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김경수 지사는 "권익위가 통영 여객터미널과 거제 지심도와 관련된 공공갈등 사안을 적극적으로 조정하고 중재해주신 덕분에 잘 마무리됐다며 "우리 사회가 빠르게 압축 성장을 하면서 공직사회의 기준과 국민들의 눈높이가 차이가 벌어진 것 같다. 이것을 빨리 일치시켜나가는 노력이 대단히 중요하다"고 말했다.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은 "지방자치단체와 힘을 모아 공직사회의 청렴성과 공정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세계적인 청렴 선진국으로 확실하게 자리매김 하겠다"며 "신속하고 효과적인 고충 민원 해결과 행정심판·제도개선 등 국민권익 보호를 위한 적극행정을 위해서도 두 기관이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권익위는 경남도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 부패방지 시책과 맞춤형 청렴대책에 대한 청렴 정책 컨설팅도 지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