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권익위, 野5당 부동산 전수조사 착수…국힘엔 '추가 자료 요청'



총리실

    권익위, 野5당 부동산 전수조사 착수…국힘엔 '추가 자료 요청'

    국민의힘 추경호 원내수석부대표가가 지난 11일 정부서울청사 국민권익위원회를 방문, 김태응 부동산거래특별조사단장에게 국민의힘 소속 국회의원 부동산거래 전수조사 의뢰서를 전달하고 있다. 황진환 기자

     

    국민권익위원회가 정의당 등 비교섭단체 5당 의원들에 대한 부동산 거래 전수조사를 시작한다.

    권익위는 21일 전원위원회를 열어 비교섭단체 등 부동산 거래 특별조사단 구성과 운영방안을 논의하고, 김태응 상임위원을 단장으로 하는 특별조사단을 구성했다고 이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에 대한 조사를 할 때, 민주당 출신이라는 이유로 직무회피 신청을 했던 전현희 위원장과 안성욱 부위원장은 이번에도 직무회피 신청을 하게 됐다.

    다만 권익위는 국민의힘 의원 102명에 대해서는 가족들과 관련된 개인정보 제공동의서가 일부 누락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권익위는 이날 국민의힘에 추가 자료를 요청하는 공문을 보낼 예정이며, 자료를 통해 보완되면 전수조사에 착수하기로 했다.

    이 때문에 현시점에서 조사대상은 비교섭단체 5개 정당 소속 의원 14명과 무소속 홍준표 의원 등 15명으로, 의원 본인과 배우자, 직계존비속을 포함해 모두 75명이다.

    조사는 주로 부동산 실거래 내역과 소유 내역 등 서면조사를 중심으로 진행하고, 투기나 위법이 의심되는 사례는 현지 실태조사와 함께 금융거래 내역 제출과 소명을 요청할 방침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