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제주서 코로나19 변이바이러스 8명 추가 확인



제주

    제주서 코로나19 변이바이러스 8명 추가 확인

    8명 모두 영국발 알파 변이바이러스 감염…변이 바이러스 검출자 89명으로 늘어

     

    전파력이 빠르고 치명률도 높은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가 제주에서 추가 확인됐다.

    제주도는 영국발 알파 변이바이러스 감염자 8명이 추가 확인돼 도내 변이 바이러스 검출자는 89명으로 늘었다고 밝혔다.

    도내 변이 바이러스 89명 중 87명은 알파 변이 바이러스, 1명은 남아프리카공화국 베타 변이 바이러스, 또다른 1명은 인도발 델타 변이 바이러스 감염자다.

    해외 입국자 2명을 제외하고 나머지 87명은 모두 국내 감염으로 추정된다.

    특히 87명 중 42명은 개별 사례에서 발생한 것으로 확인됐지만 45명은 1~2일내 급격한 전파력을 보이며 다수의 확진자가 나왔던 집단 감염 관련자다.

    변이 바이러스 검출이 확인된 확진자와 역학적 연관성까지 모두 고려할 때 제주지역에서 주요 변이에 추정된 감염자 수는 211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임태봉 제주코로나방역대응추진단장은 "변이 바이러스는 기본적으로 전파력이 빠르고 치명률도 높은 만큼 관련 모니터링을 강화해 대응할 계획"이라며 "실내 마스크 착용 등 기본적인 방역 수칙 준수에 동참하고, 밀폐된 환경의 환기·소독 등에 더욱 관심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22일 하루 제주지역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나오지 않아 누적 확진자는 1234명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