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남대, 올해의 한 책 '관계에도 연습이 필요합니다' 선포



광주

    전남대, 올해의 한 책 '관계에도 연습이 필요합니다' 선포

    연합뉴스

     

    전남대학교가 '관계에도 연습이 필요합니다'를 올해의 한 책으로 선포했다.

    전남대는 '광주전남이 읽고 톡하다' 사업의 일환으로 매년 선정하는 '2021년 올해의 한 책'으로 박상미 작가의 '관계에도 연습이 필요합니다'를 선정해 발표했다.

    이 책은 타인과의 관계에서 의연하게 대처하는 기술뿐 아니라 새로운 시대에 건강한 관계를 유지하는 법을 알려주는 안내서이다.

    박상미 작가는 현재 심리상담연구소 '더공감 마음학교' 대표이자 한국의미치료학회 부회장이며 경찰대학에서 강의하고 있는 심리상담 전문가이다.

    '올해의 한 책'은 지난 3월 교수, 언론인, 협력기관, 광주‧전남지역중견관리자 등 17명으로 구성된 한책선정위원회가 후보도서 5권을 선정했고 이를 대상으로 지난 4월 21일부터 5월 20일까지 온오프라인 시도민 투표를 통해 선정됐다.

    동반 추천도서는 모지현 작가의 '꿈꾸는 사과', 우종영 작가의 '나는 나무에게 인생을 배웠다', 이응교 작가의 '서른세 번의 만남, 백석과 동주', 정재찬 작가의 '우리가 인생이라 부르는 것들' 등 4권이다.

    전남대 도서관(관장 장우권)은 앞으로 한 책 도서교환전(6월 말)을 비롯, 테마도서전시회(9월), 작가 초청 한책 톡 콘서트(9~10월), 한책 문학기행(10월), 독서후기 공모전(11월), 한책 독서퀴즈(12월) 등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전남대가 지난 2013년부터 시작해 현재는 광주전남지역 대학도서관이 공동 주관하는 '광주전남이 읽고 톡하다' 사업은 해마다 한 권의 책을 선정해 지역민이 함께 읽고 토론하는 범시민 독서문화프로그램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