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오색케이블카 재보완 요구는 재량 남용"…양양군 행정심판 청구



영동

    "오색케이블카 재보완 요구는 재량 남용"…양양군 행정심판 청구

    설악산 오색케이블카 노선도. 환경부 제공설악산 오색케이블카 노선도. 환경부 제공
    강원 양양군이 설악산 오색케이블카에 대한 행정심판을 청구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청구는 환경부의 설악산오색케이블카 환경영향평가서 재보완 요청이 부당하다고 판단한 데 따른 것이다. 이에 군은 환경영향평가서 재보완 처분 취소 심판을 중앙행정심판위원회에 청구했다.

    군은 청구 취지를 통해 "환경부의 재보완 요구는 시간과 예산, 국내여건, 기술, 공간적인 제약 등을 고려했을 때 객관적으로 보완을 이행하기 불가능하거나 보완 취지가 불분명하고 추상적"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1차 보완과 연속성이 없고 막대한 비용과 시간을 들여 보완했을 때 실익이 있다고 보기 어려운 보완 사항"이라며 "전반적으로 보완 사항이 부적절하고 비례의 원칙을 위반해 재량을 일탈·남용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군은 동물상, 식물상, 지형지질, 소음진동, 시설안전대책 등 16개의 세부항목에 대해 취소를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군 관계자는 "설악산 오색케이블카는 3건의 행정소송과 2건의 행정심판에서 절차상의 공정성과 사업의 타당성, 내용상의 객관성을 모두 검증하고 승소판결을 받았다"며 "중앙행심위는 사법부의 존엄한 판단을 무시한 채 막무가내로 밀어붙이는 환경부에게 현명한 판단으로 엄중히 경고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