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평택에 '카이스트 캠퍼스' 들어선다…2025년 개교



경인

    평택에 '카이스트 캠퍼스' 들어선다…2025년 개교

    학부생, 대학원생 심화 과정 교육
    15년간 장기 개발계획, 8천명 상주
    정장선 시장 "반도체 산업 전초기지"

    25일 평택시는 카이스트, 브레인시티프로젝트금융투자㈜와 카이스트 평택캠퍼스 조성을 위한 실시협약을 체결했다. 평택시청 제공25일 평택시는 카이스트, 브레인시티프로젝트금융투자㈜와 카이스트 평택캠퍼스 조성을 위한 실시협약을 체결했다. 평택시청 제공
    경기도 평택에 카이스트(한국과학기술원) 캠퍼스가 들어선다.

    25일 평택시는 온라인 브리핑을 통해 카이스트, 브레인시티프로젝트금융투자㈜와 카이스트 평택캠퍼스 조성을 위한 실시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캠퍼스는 내년 기반구축 설계를 거쳐 이르면 오는 2025년 도일동 일대 브레인시티 산업단지에 문을 열 예정이다.

    카이스트 평택캠퍼스에는 학부생과 대학원생 등이 심화 과정 연구를 진행할 수 있는 시설이 건립될 계획이다.

    캠퍼스 면적은 축구장 65개와 맞먹는 46만㎡ 규모다.

    또한 각 기관은 내년부터 5년 단위로 3단계에 걸쳐 반도체 연구센터 설립과 관련 학과 운영, 기업에 대한 기술지원, 과학영재교육, 창업지원 등 장기적인 개발계획도 추진하기로 했다.

    평택캠퍼스를 2024년 말 준공한 후 2036년까지 3단계 계획을 통해 캠퍼스 조성을 완료할 계획이다.

    앞서 시는 지난 6월 카이스트와 삼성전자의 산학공동연구센터를 유치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평택 브레인시티 개발사업은 도일동 일대 485만㎡에 산업단지(146만여㎡)와 주거시설(336만여㎡) 등을 조성하는 프로젝트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미래 첨단산업 인프라를 구축해 세계 최강 반도체 클러스터의 전초기지가 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