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국민의힘 창원시의원, 마산해양신도시 특위 구성 추진



경남

    국민의힘 창원시의원, 마산해양신도시 특위 구성 추진

    박남용 창원시의원 제공박남용 창원시의원 제공국민의힘 소속 창원시의원들이 각종 의혹이 제기된 마산해양신도시 사업에 대한 특별조사위원회 구성을 추진한다.

    국민의힘 창원시의원들은 29일 시의회 정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마산해양신도시 사업과 관련해
    시민단체 등이 제기하는 의혹도 있고, 경찰이 수사 중인 부분도 있어 의혹 해소를 위해 이르면 오는 12월 20일까지 열릴 제109회 제2차 정례회 기간 특위 구성 안건을 올려 특위를 출범시키겠다"고 밝혔다.

    특위가 출범하려면 특위 구성 안건이 상정돼 본회의에서 재적의원 과반수 출석에 출석의원 과반수 찬성을 얻어야 한다. 국민의힘 의원들은 특위 구성을 위해 정의당이나 무소속 의원들과도 손을 잡기로 했다. 창원시의회는 전체 의원 44명 가운데 국민의힘 21명, 더불어민주당이 19명, 정의당·무소속이 2명씩이다.

    마산 인공섬에 민단투자를 유치하는 마산해양신도시 사업은 사업자 공모과정에서 시장 측근 개입 등의 논란이 불거져 왔다.

    국민의힘 의원들은 이와 함께, "창원시민의 대의기관인 창원시의회 개원 중에 창원시장이 의회를 저버리고 실·국·소장을 대동해 밖으로 나가고 있다"며 "이같은 행위는 시민과의 대화를 빙자해 선거를 위한 자기정치를 하는 것인지 창원시를 위한 행정을 하는 것인지 분명한 입장을 밝히고 시민에게 사과하고 책임자는 문책해야 할 것이다"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창원시는 "의회 의사 일정 중 실국소장, 구청장은 의회에 참석토록 한다는 방침을 여러 차례 설명드렸고, 정례회 일정과 중복될 경우에는 당연히 실국소장 구청장은 정례회에 충실히 참석해 왔다"며 "창원시의회 개원 중 실국소장을 대동해 행사를 나간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전혀 사실과 다르며, 시정을 흠집 내기 위한 발언"이라고 해명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