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남 함평군, 귀농어귀촌 체류형지원센터 제1기 수료식 개최



광주

    전남 함평군, 귀농어귀촌 체류형지원센터 제1기 수료식 개최

    지난 11월 29일 귀농어귀촌 체류형지원센터에서 열린 제1기 수료식 모습. 함평군 제공지난 11월 29일 귀농어귀촌 체류형지원센터에서 열린 제1기 수료식 모습. 함평군 제공전남 함평군이 귀농어귀촌 체류형지원센터 제1기 수료생을 배출했다.

    1일 함평군에 따르면 지난 11월 29일 귀농어귀촌 체류형지원센터 제1기 수료식이 수료생 및 가족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함평군은 이날 수료식을 통해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간 귀농‧귀촌교육 과정을 이수한 12명의 교육생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올 초 개소한 귀농어귀촌 체류형지원센터는 지난 1월 제1기 입교자를 모집했다. 센터는 총 10세대 15명을 선발해 예비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한 영농기술 이론 및 실습 교육 등을 진행했다.

    교육은 총 25회로 운영됐다. 각종 영농 이론교육을 비롯한 선도농가 현장방문 등 농촌 정착을 돕기 위한 실무 위주 교육으로 구성해 교육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이번 수료식을 마친 1기 교육생 가운데 8세대 총 11명이 함평 정착을 희망했다"며 "지원센터의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통해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이 안정적으로 함평에 정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함평군은 내년 1월부터 귀농어귀촌 체류형지원센터 제2기 입소생 모집에 나선다. 모집인원은 원룸형 기숙사 12세대, 단독주택형 9세대 등 총 21세대로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해 선발할 방침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