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남도, 코로나19 치료체계 '생치'에서 '재택치료' 중심으로 전환



광주

    전남도, 코로나19 치료체계 '생치'에서 '재택치료' 중심으로 전환

    재택치료 키트. 전라남도 제공재택치료 키트. 전라남도 제공전라남도가 코로나19 치료병상의 효율화를 위한 정부방침에 따라 '재택치료' 중심으로 치료체계를 전환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모든 코로나19 확진자는 재택치료를 기본으로 하되, ▲입원요인이 있는 경우 ▲감염에 취약한 주거환경 ▲보호자 없는 돌봄 필요자(소아, 장애, 70세이상 접종자 등) 등의 사유가 있을 때만 입원 치료를 실시한다.

    전라남도는 원활한 재택치료를 위해 의료관리체계 및 지원사항을 강화할 방침이다.

    도내 25개 협력 의료기관과 연계해 건강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체온계, 해열제, 소독제, 산소포화도 측정기 등 재택치료 키트를 제공한다.

    또 응급시 신속 대응을 위해 24시간 상담·진료가 가능한 핫라인을 구축하고 이송의료기관 사전 지정, 응급전원용 병상 상시 확보 등 관리체계를 강화하는 한편 공동격리자의 필수적 외출을 허용하고 의약품 전달방식도 지역실정에 맞게 개선할 예정이다.

    전라남도는 재택치료의 조기 안착을 위해 격리자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고 재택치료의 인식 개선에 힘쓰겠다는 계획이다.

    전라남도는 그동안 의료인력과 인프라 부족 등의 이유로 생활치료센터에 우선 수용하는 치료체계를 운용해 왔다.

    한편 전남지역에서는 현재 18명이 재택치료 중에 있는 등 지금까지 총 26명이 재택치료를 했거나받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