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북미서 3600대 '완판'…삼성 '더 프리스타일' 흥행 조짐



기업/산업

    북미서 3600대 '완판'…삼성 '더 프리스타일' 흥행 조짐

    핵심요약

    더 프리스타일은 국내에서도 예약판매가 시작된 지난 11일 하루에만 1천대 가량이 '완판'된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컨벤션 센터, 삼성전자 전시관에서 '더 프리스타일(The Freestyle)'을 참가자들이 살펴보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미국 라스베이거스의 컨벤션 센터, 삼성전자 전시관에서 '더 프리스타일(The Freestyle)'을 참가자들이 살펴보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지난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전자·IT 전시회 'CES 2022'에서 공개한 휴대용 프로젝터 '더 프리스타일'이 예약판매 '완판'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이달 4일부터 10일까지 북미에서 진행한 '더 프리스타일' 예약판매 결과 준비된 수량인 3600대가 조기에 소진됐다.

    더 프리스타일은 180도까지 자유자재로 회전해 벽이나 천장, 바닥 등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최대 100형(대각선 254㎝) 크기의 화면을 구현할 수 있는 포터블(portable) 스크린 제품이다.

    830g의 가벼운 무게와 한 손에 들어오는 미니멀한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한 데다 휴대용 배터리를 연결하면 실내뿐만 아니라 캠핑 등의 야외 활동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4일 삼성전자 DX부문장 한종희 부회장의 CES 2022 기조연설에서 더 프리스타일을 처음 공개했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컨벤션 센터 삼성전자 전시관에 마련된 포터블 스크린 '더 프리스타일' 체험존에서 삼성전자 모델이 영상을 즐기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미국 라스베이거스의 컨벤션 센터 삼성전자 전시관에 마련된 포터블 스크린 '더 프리스타일' 체험존에서 삼성전자 모델이 영상을 즐기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더 프리스타일은 국내에서도 예약판매가 시작된 지난 11일 하루에만 1천대 가량이 '완판'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는 이 같은 흥행에 힘입어 다음 주부터 유럽과 중남미, 동남아 등 다른 지역에서도 순차적으로 예약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더 프리스타일은 규격이 맞는 전동 소켓에 연동하면 테이블 위나 바닥에도 화면을 띄울 수 있고, 전용 렌즈캡을 씌워 블루투스·인공지능(AI) 스피커 무드등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삼성 스마트 TV와 동일하게 넷플릭스, 디즈니+ 등 국내외 다양한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MZ세대를 위해 탄생한 제품'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혁신성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며 "이런 혁신성이 소비자들에게 크게 어필해 조기 예약판매 마감이라는 성과를 거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