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저소득층 자립기반도 돕고 질 좋은 설 특산품도 사고

뉴스듣기


전남

    저소득층 자립기반도 돕고 질 좋은 설 특산품도 사고

    뉴스듣기

    구례지역자활센터, 설 명절 맞이 자활생산품 판매 실시

    구례지역자활센터, 설 명절맞이 자활생산품 판매 실시. 구례지역자활센터 제공구례지역자활센터, 설 명절맞이 자활생산품 판매 실시. 구례지역자활센터 제공저소득층의 안정적 일자리 확대와 자립기반 강화에 나서는 구례지역자활센터는 설 명절을 맞아 사업단에서 만든 질 좋은'자활생산품'을 본격 판매에 나섰다.
     
    '자활생산품'은 저소득 취약계층이 지역자활센터에서 자활사업을 통해 제조기술을 익혀 스스로 만들어낸 상품으로 5가지 맛 김부각과 황태스넥, 수제 비트청과 조청, 꽃담 세트, 새싹인삼 등 다양한 상품이 생산되고 있다.

    구례지역자활센터는 설 명절을 맞아 집중적으로 판매에 나섬으로써 '자활상품 유통'을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고 있다. 자활상품 판매점은 △구례지역자활센터 △구례축협하나로마트와 인터넷주문 △구례지역자활센터 홈페이지 △녹색나눔장터 △구례군 로컬마켓 등 5곳이다.
     
    구매는 전화와 인터넷 또는 직접 주문하면 된다.
     
    구례 안에서는 어디든지 무료로 배송되며, 택배마감은 25일까지로 주문을 원하면 구례지역자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양철승 센터장은 "품질 좋은 상품이 생산됨에도 자활상품에 대한 시장 인지도가 낮아 잘 알려지지 않았다. 자활상품은 설 명절뿐만 아니라 연중 판매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구례지역자활센터는 현재 7개 사업단(GateWay사업단, 드레꽃 사업단, 무지개 도우미 사업단, 바삭 사업단, 사랑찬들 사업단, 손누리 사업단, 지리산농부 사업단)에 40여 명이 참여하고 있다.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