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광주 고교생들 "붕괴 사고 의혹들 철저히 조사해야"



광주

    광주 고교생들 "붕괴 사고 의혹들 철저히 조사해야"

    [아파트붕괴]
    광주 고교생들, 실종자 무사 귀환 기원
    불법 재하도급 등 모든 의혹 조사 요구

    광주고등학교학생의회가 18일 오전 사고 현장 주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실종자들의 무사 귀환을 기원했다. 김한영 기자광주고등학교학생의회가 18일 오전 사고 현장 주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실종자들의 무사 귀환을 기원했다. 김한영 기자광주고등학교학생의회가 의원과 학생들의 의견을 모아 현대산업개발 신축 아파트 붕괴 사고에 대한 성명서를 발표했다.

    광주고등학교학생의회는 18일 오전 광주 서구 화정동 화정아이파크 사고 현장 인근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붕괴 사고 실종자들의 무사 귀환을 기원했다.

    광주고등학교학생의회는 성명을 통해 불법 재하도급과 부실시공 등 모든 의혹과 원인을 정부 차원에서 투명하게 밝혀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어 시공사와 도급업체의 처벌, 중대재해처벌법 강화, 광주 내 모든 건설현장 안전 전수조사, 이번 참사의 유가족 및 실종자 가족들의 심리적 재정적 지원 등을 요구했다.
     
    광주고등학교학생의회는 "다시는 이런 참사가 반복되지 않도록 요구가 관철될 때 까지 전 과정을 감시하고 실천해 가겠다"고 밝혔다.
     
    광주고등학교학생의회 김진렬 의장은 광주지역 학생들은 지난 학동 참사와 화정동 참사를 기억할 것이다"며 "이러한 참사가 반복되지 않고 학생들과 시이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사회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