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회재 "의대는 순천대, 대학병원은 여수 율촌으로"



전남

    김회재 "의대는 순천대, 대학병원은 여수 율촌으로"

    더불어민주당 김회재 의원. 김회재 의원실 제공더불어민주당 김회재 의원. 김회재 의원실 제공전남 동부권 의대 설립 추진과 관련해 의과대학은 순천대에 유치하고 대학병원은 여수 율촌에 설립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18일 더불어민주당 김회재 의원(여수을)은 성명을 내어 "의대는 순천대에 유치하고, 대학병원은 여수 율촌에 설립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의원은 "열악한 전남 동부권의 의료 인프라 확충은 여수, 순천을 포함한 85만 명의 전남 동부권과 20만명의 남해, 하동, 사천 등 모두 100만 명을 넘어서는 대권역을 위해서 필요하다"며 "시민의 열망을 이룰 수 있는 중차대한 시기를 정치권이 무의미하게 허비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또 지역 정치권 갈등 해소와 대학병원 유치 추진을 위해 '여수시 대학병원 유치위원회'를 확대 개편하고 '전남 동부권 대학병원 추진협의체'를 구성하자고 제안했다.

    여수 정치권 일각에서 전남대 여수캠퍼스에 의대와 대학병원을 유치해야 한다는 주장에 대해서는 "최근 전남대가 여수 유치가 불가능하다는 입장을 밝혔다"며 "소모적인 논쟁을 지양하고 대학병원 유치에 힘을 모으자"고 선을 그었다.

    전남대는 최근 검토의견서를 통해 "지역사회에서 요구하는 의료기관 설치 운영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검토하고 있으나, 정부의 정책 결정과 막대한 예산 확보가 선행되어야 하는 사항"이라며 부정적인 입장을 나타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