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전 그린나래학부모연대, "청소년 백신패스 즉각 중단하라"



대전

    대전 그린나래학부모연대, "청소년 백신패스 즉각 중단하라"

    20일 대전시청서 청소년 백신접종과 백신패스 중단 촉구 집회 개최
    백신성분 공개하고 부작용 인정해야
    앞으로 추가 집회와 시민 서명운동 통해 백신패스 문제점 알릴 것

    대전 그린학부모연대 청소년 백신패스 중단 촉구집회. 김화영 기자대전 그린학부모연대 청소년 백신패스 중단 촉구집회. 김화영 기자대전지역 학부모단체인 그린나래 학부모연대(회장 남궁래운)는 20일 대전시청 앞에서 집회를 갖고 소아와 청소년에 대한 백신접종과 백신패스 중단을 촉구했다.

    이들은 이날 집회에서 "질병관리청에 보고된 코로나19 평균 치명률은 0.90%인데 사망자는 대부분 60대 이상 노년층에서 발생하고 있고 현재 백신패스 논란이 있는 10-19세 사이의 치명률은 0%에 불과하다"고 밝혔다.

    반면 "1월 7일 자 질병관리청 보고에 따르면 백신접종과 관련해 사망한 10대 청소년이 4명이며 생명이 위험하거나 영구장애 등의 부작용으로 고통받는 청소년 환자들이 400명을 넘어가고 있다"고 주장했다.

    학부모단체는 "정부는 초기에는 청소년은 백신을 배제한다고 했지만 지금은 학원 방역패스 정책으로 백신접종을 사실상 강제하고 있으며 백신 부작용에 대해 전적으로 책임을 진다고 했으나 인과성을 모른다며 책임을 회피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정부는 청소년 백신 접종과 백신패스를 즉각 중단하고 백신접종으로 인한 사망자의 유족들과 중증환자들을 충분히 보상해야 하며 백신접종을 강제하기에 앞서 백신성분을 공개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학부모 단체는 앞으로 청소년 백신접종과 백신패스의 문제점을 알리기위한 집회를 추가로 열고 대시민 서명운동을 전개해 질병관리청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