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서울 영등포구, 설 연휴 '특별 청소 대책' 추진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서울

    서울 영등포구, 설 연휴 '특별 청소 대책' 추진

    핵심요약

    음식물쓰레기 수거용기 추가 설치, 과대포장 단속 나서
    29일부터 2일까지 6개반 342명 '설 연휴 청소대책 상황실' 운영
    폐기물 배출은 1월 30일과 2월 2일 20시부터 24시까지만 가능

    영등포역 고가도로 하부 청소 모습. 영등포구 제공 영등포역 고가도로 하부 청소 모습. 영등포구 제공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설 명절을 맞아 주민 불편을 해소하고 깨끗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특별 청소대책을 마련해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에따라 구는 내일(28일)까지 준비 기간으로 정해 연휴 기간 쓰레기 처리 대책 마련에 초점을 뒀다.

    연휴 기간 발생할 쓰레기에 대비해 지금까지 수거한 폐기물은 전량 공공처리시설로 반출하고, 음식물 쓰레기가 많이 배출되는 지역을 중심으로 폐기물 거점수거용기를 추가로 설치할 방침이다.

    또한 연휴 기간 중 수거한 쓰레기가 용량을 초과하는 경우 임시로 보관할 수 있는 컨테이너 박스 등을 확보할 계획이다.

    구는 특히 관내 대형 유통 업체를 대상으로 과대포장 위반 여부도 확인해 자원 낭비를 줄인다는 방침이다.

    이를위해 한국환경공단과 함께 선물세트류를 대상으로 집중 검사를 실시해 부적합 의심 제품에 대해서는 포장검사 명령 후 위반 확인 시 300만 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한다.
     
    연휴 기간인 29일부터 2월 2일까지 '설 연휴 청소대책 상황실'을 운영한다.

    6개반 342명의 청소인력과 청소차량 등 장비를 투입해 간선도로와 취약지역에 대한 생활쓰레기를 집중 수거할 계획이다.

    영등포구 관계자는 "특히 이번 연휴기간 중 쓰레기는 공공처리시설의 폐기물 반입 제한으로 1월 30일과 2월 2일만 배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배출 시간은 20시부터 24시까지 이며, 배출 일자와 시간을 지키지 않은 경우 최대 1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우리 모두를 위해 설 연휴 생활 쓰레기 배출 일정을 지켜주시기를 당부 드린다"며 "쾌적하고 깨끗한 거리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