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울진군 '대한민국 우수지방자치단체 평판대상' 수상



포항

    울진군 '대한민국 우수지방자치단체 평판대상' 수상

    코로나19 적극 대처로 지역경제 회복 노력 '인정'

      전찬걸 울진군수. 울진군 제공전찬걸 울진군수. 울진군 제공 
    경북 울진군이 '대한민국 우수지방자치단체 평판대상'을 수상했다.
       
    울진군은 대한민국 의정평판대상 시상위원회가 주최하는 '2021년 의정평판대상'에서 지방자치단체 분야 '대한민국 우수지방자치단체 평판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우수지방자치단체 평판대상은 2011년부터 시작된 '대한민국 의정대상'을 지방자치단체 분야로 확대 시행한 상이다.
       
    경상북도에서는 울진군이 유일하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울진군은 군민 중심의 소통행정 실현, 풍부한 체육 인프라를 앞세운 스포츠·레저산업 활성화를 통한 치유·힐링 관광 기반 조성, 2차례의 재난기본소득 지급으로 위축된 지역경제 회복 기여, 미래 신성장산업 육성 등 차별화된 도시 경쟁력 제고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수중글라이더 핵심부품·장비 기술개발 및 운영센터 구축, 그린 수소 생산단지 조성 추진 등 신성장동력 창출을 위한 미래먹거리 개발을 통해 정부의 에너지 전환정책에 대비한 발판을 만들어 좋은 점수를 얻었다.
     
    죽변해안스카이레일 설치, 금강송 에코리움·울진 마린 CC 골프장 조성 등 관광 인프라 구축을 통해 찾고 싶은 문화 관광도시 육성의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또 코로나19 감염 차단 및 예방을 군정의 최우선 과제로 삼고 이동선별진료소 운영을 통한 감염 고리 차단, 특별방역관리 등에 노력해왔다.
       
    전찬걸 울진군수는 "환동해 거점도시로의 성장과 경제성장의 기틀 마련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