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충북지사 후보 공약 베끼기 공방…"공약스틸"VS"독점생떼"



청주

    충북지사 후보 공약 베끼기 공방…"공약스틸"VS"독점생떼"

    민주당 충북도당 "김 후보 '공약, 계속 베끼겠다' 답변해 후안무치"
    국민의힘 김영환 후보 측 "공약에 지식재산권 있는 줄 아나, 유치하게 하지 말자는 취지"

    충북선관위 제공.충북선관위 제공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이 국민의힘 김영환 후보가 공약 베끼기를 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나서면서 양측의 날선 공방이 벌어졌다.

    민주당 충북도당은 20일 논평을 내고 "경기지사에서 충북지사로 방향을 돌린 김 후보가 졸속 공약을 쏟아내면서 지속적.의도적으로 노 후보의 공약을 베끼고 있다"고 비판했다.

    또 "공약 베끼기 사례는 손가락이 모자랄 정도"라며 "영화 '타짜'에서 '묻고 더불로 가'를 외쳤던 도박꾼의 모습과 겹친다"고 힐난했다.

    그러면서 양육수당, 어르신 생신 축하금, 농민수당 확대 등 모두 11건의 공약을 구체적으로 열거하며 베끼기 사례로 들었다.

    특히 도당은 "더욱 심각한 것은 20일 방송된 TV방송 토론회에서 노 후보가 '공약 베끼기'의 부도적성을 지적했지만 김 후보는 '계속 좋은 공약을 만들어 달라. 계속 베끼겠다'고 답변했다"며 "공당의 도지사 후보라고는 도저히 믿을 수 없는 후안무치의 행태를 보였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 김영환 후보 측은 "뒤처지는 후보의 생떼 쓰는 식 네거티브"라며 즉각 반박했다.

    김 후보 측은 "비슷하면 다 베낀 것이고, 공약에도 지식재산권이 있는 줄 아는 모양"이라며 "노 후보 공약도 충북도의 정책을 보완하거나 조금 더 발전시킨 것이 태반"이라고 표절 주장을 일축했다.

    이어 "공약은 기본적으로 기관.단체의 현안과 요구 등을 반영하는 것인데 마치 독점했다는 듯 얘기한다"며 "김 후보의 토론회 언급도 유치하게 하지 말자는 취지에서 유머나 위트로 받아 넘긴 것에 불과하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김 후보 측은 "뒤처지는 후보의 초조함은 이해하나 생떼 쓰는 식의 네거티브는 노 후보에게 도움이 안 될 것"이라며 "김 후보는 조금 더 수준 높은 정책 토론을 요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