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창원특례시, 생물다양성 분야 환경부장관 표창 수상



경남

    창원특례시, 생물다양성 분야 환경부장관 표창 수상

    도심 수생태계 건강성 회복 등 다양한 민관산학 협력사업 공로 인정 받아

    창원시 제공창원시 제공
    창원특례시가 2022년 생물다양성의 날과 습지의 날 기념 환경 보전 유공기관으로 선정돼 환경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생물다양성 분야 유공자 표창은 생물다양성과 생물자원보전, 습지보전을 몸소 실천하고 환경의식이 투철해 국가 시책 추진과 환경행정 발전에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에 수여하는 포상이다.
     
    지난 19일 국립생태원에서 개최된 생물다양성의 날 기념행사에서 유제철 환경부 차관이 유공자들에게 표창을 직접 수여했다. 시는 정혜란 제2부시장이 행사에 참석하여 표창장을 전수받았다.
     
    시는 지난 10여 년간 전문가, 시민단체 등과 함께 민관협력으로 마산만과 도심하천 수질개선 사업 등 생태환경개선과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다. 창원형 생물다양성 정책 기반을 마련하는 등 생물자원 보전정책을 선도적, 모범적 추진으로 환경보전에 노력한 점이 공로로 인정됐다.
     
    특히 창원천, 남천 등 도심하천에 은어와 연어가 돌아왔으며 멸종위기종인 수달 서식까지 공식 확인함에 따라 체계적인 생태계 보호를 위해 12개 기관이 민‧관‧산‧학 협력체계를 구축해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기업체 참여방안을 마련하는 등 타 기관에 비하여 수범적인 지자체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정혜란 제2부시장은 "이번 수상은 그동안 시민과 기업체, 학계, 시민단체들이 뜻을 모아 지속적인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 민․관․산․학 협력을 바탕으로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행정적 지원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와 지속적으로 소통하여 모범적인 생태도시 조성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