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신안 흑산 가거도항 방파제, 파손 11년만에 완공된다.



광주

    신안 흑산 가거도항 방파제, 파손 11년만에 완공된다.

    문금주 전남지사 권한대행이 24일 신안 흑산면 가거도항 방파제 공사현장을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전라남도 제공 문금주 전남지사 권한대행이 24일 신안 흑산면 가거도항 방파제 공사현장을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전라남도 제공 
    지난 2011년 태풍에 의해 파손된 이후 지금까지 복구공사가 진행 중인 신안 흑산면 가거도항 방파제가 올 연말 완공될 것으로 전망된다.

    전라남도에 따르면 가거도항 방파제는 지난 1979년부터 2008년까지 530m를 설치했지만 2011년 태풍 '무이파', 2012년 '볼라벤'으로 훼손돼 2013년부터 복구공사를 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차바', '솔릭', '콩레이', '링링', '바비' 등 매년 반복되는 태풍으로 공사 구간이 유실 피해를 입어 준공이 미뤄지고 있으며 현재 2천329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방파제 480m, 잠제 130m, 파제제를 올 연말까지 완공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문금주 전남지사 권한대행은 24일 신안 흑산면 가거도를 방문해 태풍 피해 복구 중인 가거도항 방파제 공사 진행상황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섬 지역 투표 관리대책 등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문금주 권한대행은 "가거도 주민과 섬을 찾아오는 방문객이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방파제 복구공사에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며 "특히 공사 중 각종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 가거도관리사무소를 방문해 지방선거 투표 준비사항 등을 점검하고 "육지로부터 떨어져 있는 섬 지역은 더욱 세밀한 선거관리가 필요하다"며 "선거가 마무리되는 순간까지 투표소 설치 및 운영, 주민 안전, 투표함 이송 등에 최선을 다하고, 장애인의 투표에 불편이 없도록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대비해 달라"고 당부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