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퇴직 교직원 강은희·엄창옥 후보 지지 선언 세대결



대구

    퇴직 교직원 강은희·엄창옥 후보 지지 선언 세대결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후보 제공강은희 대구시교육감 후보 제공
    교원과 일반직 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퇴직 교직원 단체가 24일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퇴직 교직원 단체는 "강 후보가 교육감 재임시 교육 본질에 충실한 정책을 잘 폈다"고 밝혔다.
       
    또 '아이 중심, 교실 중심 세상을 바꾸는 대구교육'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아이들의 행복과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강 후보의 의지를 높이 평가한다고 했다.
       
    단체는 특히 "교육 현장의 정치화, 이념 편향성 논란을 불러일으키는 특정 집단의 영향을 받는 교육으로는 대한민국의 미래가 없다" 며 "이념 편향 교육이 교육 현장에 발붙이지 못하도록 해 교육을 교육답게 바로 세워야 한다"고 주장했다.
       
    엄창옥 대구시교유감 후보 제공엄창옥 대구시교유감 후보 제공
    엄창옥 대구시교육감 후보를 지지하는 퇴직 원로 교육자들도 대구시교육청 앞에서 "정치에 진심이 아닌 교육에 진심인 엄 후보를 원한다"고 밝혔다.
       
    엄 후보 지지 퇴직 교육자들은 "교육 주체들을 주인으로 섬기는 민주적인 학교 운영과 현장 중심의 교육 행정을 구현하는 교육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들은 "6월 1일 선거에서 엄창옥 후보가 당선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고, 당선된 이후에도 대구교육의 혁신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