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국노총 대전지역본부 허태정 후보 지지 선언 정책협약



대전

    한국노총 대전지역본부 허태정 후보 지지 선언 정책협약

    더불어민주당 허태정 대전시장 후보(왼쪽)와 한국노총 대전지역본부 황병근 의장(오른쪽). 허태정 후보 선거사무소 제공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허태정 대전시장 후보와 한국노총 대전지역본부 황병근 의장. 허태정 후보 선거사무소 제공
    한국노동조합총연맹 대전지역본부(의장 황병근)가 25일 허태정 더불어민주당 대전시장 후보 지지를 선언하며 선거 승리를 위해 모든 조직적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오전 한국노총 대전지역본부 사무실에서 열린 지지선언식에는 황병근 의장을 비롯한 도로공사, 항운노조, 대전지역버스노조 등 산별 조직 대표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더불어민주당에서는 박영순 국회의원(대전 대덕구)과 장철민 국회의원(대전 동구)과 오광영 대전시의원도 함께했다.

    황병근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국노총 대전지역본부 5만여 조직을 대표해 민선 8기 대전시장이 한국노총과 함께 손을 잡고 나아가기를 진심으로 갈망한다"고 밝혔다.

    유인봉 대전지역버스노조 위원장은 "허태정 후보께서 지난 대전시정을 그 누구보다 잘 이끌고 왔다"며 "대전시의 정책 연속성을 위해서라도 허태정 후보가 연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지선언에 이어 노동중심의 정의로운 지역사회 건설을 위한 정책협약식도 열렸다.

    허태정 후보와 한국노총 대전지역본부는 △참여와 통합의 노사관계 △차별 없는 평등한 노동시장 △나의 삶을 책임지는 사회안전망이라는 3대 목표와 지자체 노동행정체계 구축 확대 등 10대 과제에 대해 상호 협력하고 실천할 것을 약속했다.

    허태정 후보는 "오늘 정책 협약한 3대 목표 10대 과제가 전부 필요한 일"이라며 "민선 8기 대전시장이 되어 여러분과의 약속을 지킬 수 있도록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고 답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