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동해에 美사립학교 설립 추진…동자청-미 가든스쿨 양해각서 체결



영동

    동해에 美사립학교 설립 추진…동자청-미 가든스쿨 양해각서 체결

    핵심요약

    망상지구 향후 외국교육기관 클러스터로 특화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이하 동자청)은 미국 가든스쿨(Garden School)과 망상1지구 내 미국 사립학교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 제공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이하 동자청)은 미국 가든스쿨(Garden School)과 망상1지구 내 미국 사립학교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 제공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이하 동자청)은 미국 가든스쿨(Garden School)과 망상1지구 내 미국 사립학교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식은 지난 24일 미국 뉴욕시 가든 스쿨에서 진행됐다. 강원도와 동해이씨티국제복합관광도시개발(이하 동해이씨티)은 각각 집무실에서 양해각서에 서명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동자청과 동해이시티, 미국 가든스쿨은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 망상 제1지구에 미국 사립학교 가든스쿨 조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동자청은 미국 가든스쿨 조성을 위한 인·허가 업무 등 행정절차를 신속 지원하고, 미국 가든스쿨은 망상 제1지구 내 가든스쿨 설립해 운영하기로 했다.

    동해이씨티는 망상 제1지구 개발사업시행자로서 미국 가든스쿨 설립을 위한 사업부지 제공과 운영 지원에 나선다.
     
    동자청 신동학 청장은 "망상지구의 개발 콘셉트인 '정주가능한 국제복합관광도시'가 되기 위한 필수시설인 외국교육기관 설립이 이번 협약을 통해 가시화되고 있다"며 "가든스쿨 설립에 필요한 모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든스쿨은 지난 1923년 미국 뉴욕시 퀸즈에 설립된 명문 사립 남녀공학 학교로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모든 과정에 약 450명의 학생이 재학하고 있다. 졸업생은 예일대, 프린스턴대, 뉴욕대, 코넬대 등을 비롯해 미국 IVY리그 등 명문대학에 진학하고 있다. 북미지역 학교랭킹 사이트(niche.com)의 평가에서 학업성취도 및 대학 진학률 등 종합평가에서 A+ 등급을 획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