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송영길 공약 "공공의료 확충…서울 동남·서북권에 시립병원"



서울

    송영길 공약 "공공의료 확충…서울 동남·서북권에 시립병원"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지난 24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유엔을 서울로' 유엔 아시아본부 유치 정책 유세 펼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지난 24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유엔을 서울로' 유엔 아시아본부 유치 정책 유세 펼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는 25일 코로나19와 같은 신종 감염병에 대응할 수 있는 재난 의료를 강화하고 공공의료를 확충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송 후보는 이날 오후 보도자료를 통해 '누구나 공공의료' 공약을 통해 시장 직속으로 민관 합동 '재난의료 대응 위원회'를 구성하겠다고 발표했다.

    송 후보는 이를 통해 방역·의료대응·재난 피해 수습·회복 지원 등 재난의료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재난 발생 점검과 대응 컨트롤타워를 구축할 계획이다.

    동남권 및 서북권에 시립종합병원과 강북 시립어린이병원을 설립하고 서울형 재난안전기금을 조성해 재난에 대비하겠다는 구상도 내놨다.

    공공병원 인력기준 조례를 신설해 의료 인력을 확충하고 서울시 돌봄조례를 추진해 돌봄 노동자의 권익을 증진하겠다는 내용도 공약에 담겼다.

    송 후보는 이날 '통신비 등 감면 자동'을 뜻하는 '통감자(통신비·전기료·가스비·TV 수신료 등 4대 요금 감면 자동 100% 서울 만들기) 100% 서울' 공약을 내고 서울시 어르신, 취약계층, 장애인,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등이 직접 신청하지 않더라도 요금을 감면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공약도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