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울산시, 물가 대책 민·관합동 전담팀 실무회의…총력 대응

뉴스듣기


울산

    울산시, 물가 대책 민·관합동 전담팀 실무회의…총력 대응

    뉴스듣기
    울산시청. 이상록 기자울산시청. 이상록 기자
    울산시가 최근 치솟고 있는 물가 안정을 위해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대책 마련에 나선다.

    시는 23일 시청에서 지난달 구성한 민·관합동 물가안정 전담팀 첫 실무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회의에는 동남지방통계청을 비롯한 4개 유관기관과 울산시와 5개 구·군 관계자 등 12명이 참석한다.

    회의는 울산지역 물가 동향 보고와 지방 공공요금과 물가안정 등 분야별 물가 위기 대응책 추진 상황 논의 등으로 진행된다.

    최근 소비자물가지수는 5%대를 상회하는 등 13년 9개월 만에 최고치를 경신했다.

    때문에 물가 위기 단계 수준 대응이 요구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체감 지수가 높은 지역의 공공요금 동향을 공유하고, 효과적인 요금 안정화 대책과 함께 밥상물가도 점검한다.

    시는 또 유관기관 대표로 참여하는 소비자단체협의회로부터 최근 물가 상승에 대한 시민 여론과 의견을 수렴한다.

    올해 1월부터 운영 중인 물가안정대책 종합상황실과 물가안정대책반의 실적과 전반적인 운영 사항 등을 살핀 뒤 향후 기관별 물가안정 추진 대책도 공유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행정뿐만 아니라 소상공인, 소비자단체 등과 모두 힘을 모아 서민 가계 안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0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