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세종시장 인수위, 중입자가속기 암치료센터 청사진 마련

뉴스듣기


대전

    세종시장 인수위, 중입자가속기 암치료센터 청사진 마련

    뉴스듣기
    언론 브리핑하는 세종시장직 인수위. 인수위 제공언론 브리핑하는 세종시장직 인수위. 인수위 제공
    세종시장직 인수위원회가 최민호 당선인의 공약 중 하나인 중입자가속기 암치료센터 설치를 위한 세부 방안 마련에 나섰다.

    인수위는 23일 인수위 사무실에서 브리핑을 열고 "수준 높은 의료복지도시 실현 방안으로는 중입자가속기 암치료센터를 5-2 생활권에 설립하는 방안이 유력하게 검토되고 있다"고 밝혔다.

    정상 세포에는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암세포만 표적 제거하는 중입자가속기는 '21세기 꿈의 암 치료기'로 불리며, 전 세계 13기가 운용 중이다. 국내에서는 서울과 부산에 각 1기씩 건설되고 있다.

    인수위는 최민호 당선인의 핵심공약 과제 중 하나인 중입자가속기 암치료센터 건립을 윤석열 대통령의 공약과 연계해 추진하기로 하고 구체적인 자료 검토 및 설득 논리 개발 등에 착수했다.

    인수위는 "중입자가속기 암치료센터가 세종에 건립되면 중부권 의료인프라가 획기적으로 개선되는 것은 물론, 행정수도 및 미래전략도시로서 위상에 걸맞은 수준 높은 국제의료관광도시로 도약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노인정책 분야에서는 학생과 자원봉사자가 어르신의 복지서비스 신청, 디지털 교육, 말동무·건강 확인 서비스를 펼치는 '어르신 깐부 제도'가 구체적인 시행 방안 도출을 눈앞에 두고 있다.

    이외에도 농촌 지역 노인층을 위한 '어르신 방문 진료 서비스'와 스마트시계(활동량계), 혈압계, 혈당계, 체중계, AI생활스피커 등을 활용한 '비대면 건강관리서비스' 지원 방안도 검토 중이다.

    아동여성 분야 공약으로는 '직장맘 애로사항 지원센터 설치' 방안과 '초등학생 방과 후 돌봄 프로그램 확대' 방안이 논의 중이다.

    류제화 대변인은 "보건복지교육은 시민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사항으로 시민들의 관심이 매우 높은 영역"이라며 "시민 모두가 행복한 세종시를 만든다는 각오로 남은 기간 촘촘하고 두툼한 복지, 따뜻한 동행 실현 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0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