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울산교육청 올해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7명 선발



울산

    울산교육청 올해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7명 선발

    최우수상 교육청 안전총괄과 진선령 주무관
    '지자체 협업을 통한 통학로 환경개선 및 정비'

    울산광역시교육청 전경. 울산교육청 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 전경. 울산교육청 제공
    2022년 상반기 울산광역시교육청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7명이 선발됐다.

    울산교육청은 1차 실무심사위원회와 2차 적극행정지원위원회 심사를 거쳐 이같이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앞서 지원위원회는 지난 5월 말까지 울산교육청 소속 각급 기관(학교)에서 접수된 우수사례 15건에 대해 심사했다.

    지원위원회는 시민 체감도와 적극성·창의성·전문성, 중요도·난이도, 확산 가능성 등을 심사해 최종 순위를 결정했다.

    최우수상은 교육청 안전총괄과 진선령 주무관이 제출한 '지자체 협업을 통한 통학로 환경개선 및 정비'이다.

    진 주무관은 교육청 단독으로는 추진할 수 없는 스쿨존 안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유관기관 어린이보호구역 담당자 협의회 개최 등으로 지자체 담당자의 적극적인 업무 추진을 유도했다.

    이를 통해 어린이보호구역 내 통학로 취약지역 7곳 개선사업 추진과 어린이보호구역 내 노란신호기(등) 전면 교체로 스쿨존 어린이 교통사고를 57.1% 낮췄다.

    우수상은 그린스마트미래학교추진단 박형관 단장 외 2명의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추가예산 확보'와 강북교육지원청 시설지원과 변태곤 주무관의 '울산 최초 모듈러교실 설치 추진'이 각각 선발됐다.
     
    장려 2건은 초등교육과 강선정 장학사의 '제100회 어린이날기념행사 새로운 100년, 모든 어린이와 함께 하는 메타버스'와 교육협력담당관 차선화 장학사의 '든든 학부모교육시스템으로 학교·가정 일상회복 지원'이 선정됐다.
     
    가작 2건은 강북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정훈환 주무관의 '학생 교과서 배부 업무 지원', 총무과 신소연·김효성 주무관의 '교육감 표창 업무 개선을 통한 학교 업무부담 해소' 이다.

    적극행정지원위원회 위원장인 이용균 부교육감은 "공무원들이 적극 행정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는 한편, 끊임없는 업무 연구와 개선으로 교육수요자의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