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TF단' 구성



경인

    [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TF단' 구성

     

    경기도,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TF단' 구성

    경기도가 김동연 당선인의 공약사항인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를 위한 테스크포스단을 구성해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테스크포스단은 연제찬 경기도 균형발전기획실장을 단장으로 과장급 1명, 팀장 2명, 직원 6명 등 모두 10명으로 구성됐으며 경기연구원 인력이 추가로 지원합니다.

    테스크포스단은 앞으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를 위한 기본계획 수립, 법·제도 개선 추진, 중앙부처·국회·도의회 협의, 주민설명회 등에서 역할을 하게 됩니다.

    고양시 신청사 건립 '급제동'…당선인 요청

    총사업비 약 3천억원을 들여 추진하기로 한 경기 고양시 신청사 건립 사업에 급제동이 걸렸습니다.

    이동환 고양시장 당선인 인수위원회는 갈수록 낮아지는 재정자립도 등을 고려해 신청사 건립 일정을 전면 중단해달라고 이재준 시장 측에 공식 요청했습니다.

    고양시는 감리 입찰 단계까지 진행된 건립 일정을 모두 중단하고 시 재정을 투입하지 않는 방향으로 새 계획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경기도, 집중호우 대비 181개 공사장 안전 점검

    경기도는 도내 181개 대규모 건축공사장을 대상으로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안전 점검을 벌여 596건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시정조치를 요구했습니다.

    안전 점검은 지난달 9일부터 이번 달 10일까지 연면적 10만㎡ 이상, 굴착 깊이 10m 이상인 공사장을 대상으로 경기도와 시·군, 외부 전문가가 합동으로 실시했습니다.

    유형별로는 수해 대책과 수방 계획 167건과 안전관리 268건, 보안관리 12건, 현장관리 54건, 품질관리 89건, 휴게·편의 6건 등의 지적사항이 나왔습니다.

    용인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공모전 우수상

    경기 용인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 어린이 사회복지 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교육·홍보 영상 콘텐츠 부문 우수상을 받았습니다.

    전국 각 급식관리지원센터의 우수 식생활 교육 프로그램을 알리기 위한 취지에서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전국 243곳의 센터에서 285건의 사례가 제출됐습니다.

    용인 급식지원센터가 출품한 '토마의 이야기 보따리, 충치균 삼형제 애니메이션'은 어린이집 교직원들이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개발한 교육 내용을 토대로 센터가 보완해 제작했습니다.

    군포시, 소음 유발 불법 개조 이륜차 연중 단속

    경기 군포시는 한국교통안전공단, 군포경찰서와 합동점검반을 편성해 시민에게 소음 피해를 주는 불법 개조 이륜차 등을 연중 단속합니다.

    군포시는 소음허용 기준 초과, 소음기나 소음 덮개 제거, 경음기 추가 부착 등을 통해 소음 민원을 유발하는 불법 이륜차를 집중적으로 단속할 계획입니다.

    단속은 이륜차 소음 민원이 많은 당동 수리산랜드 일대와 산본 신환사거리 일대 등을 중심으로 분기별 1회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필요하면 수시로 특별점검도 진행합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