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전시, 콘센트형 전기차 충전기 설치 지원사업 추진



대전

    대전시, 콘센트형 전기차 충전기 설치 지원사업 추진

    전기차 충전기. 김화영 기자전기차 충전기. 김화영 기자
    대전시는 충전수요가 많은 주거지역 등 생활거점의 충전시설 기반 구축을 위해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전기차 콘센트형 충전기 설치지원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콘센트형 충전기는 통신장비와 계량기를 내장하고 있어 전기차를 충전시 요금을 부과할 수 있는 충전시설로 별도의 설치공간 없이 기둥 등에 쉽게 설치할 수 있는 충전기다.
     
    급속과 완속기 충전시설에 대비해 설치비용이 저렴하고 최대 출력 3kW 용량으로 10시간 충전 시 150km 이상 주행이 가능해 도시민 이용에 적합한 충전기다.
     
    대전시는 총 2억 5천만 원을 투입해 콘센트형 충전기 총 500기를 보급할 계획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공동주택은 6월말부터 7월초까지 거주지 구청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가능 물량은 주차면수의 최대 2%로 제한되며 전용주차구역을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한다.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공동주택은 '전기사업법제7조의2'에 따른 전기사업자 중 전기자동차 충전사업자로 등록된 설치업체를 자율적으로 선정해 충전기를 설치한 후 대전시에 보조금을 청구하면 총 사업비의 90%를 지원받게 되며 기기당 최대 50만 원이 지원된다.
     
    대전시 임양혁 미세먼지대응과장은 "전기자동차의 수요와 보편화에 대비하기 위해 맞춤형 충전시설 인프라 확충이 필요하다"며 "이번 콘센트형 충전기는 휴대폰처럼 상시 충전이 가능한 충전 기반을 주거지역 등 생활거점 중심으로 구축한다는 점에서 전기차 이용 편의를 대폭 넓힐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