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시종 충북지사, 고향 충주서 '시민과 만남' 통해 고별 인사



청주

    이시종 충북지사, 고향 충주서 '시민과 만남' 통해 고별 인사

    충북도 제공.충북도 제공
    오는 30일 퇴임하는 이시종 충청북도지사가 24일 자신의 고향인 충주에서 시민들과 만나 공직 생활을 마감하는 고별 인사를 나눴다.

    이 지사는 이날 오후 충주시청 탄금홀에서 시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주 시민과의 만남'이라는 대민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공직 생활을 마감하는 지역의 큰 인물인 이 지사를 각별히 예우하라는 조길형 충주시장의 지시에 따라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이 지사는 참석자들과 일일이 악수를 나눈 뒤 큰절까지 하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 '생명과 태양의 땅 충북이 나아갈 길'이라는 주제의 특강을 통해 충주 발전의 비전도 제시했다.

    이 지사는 "중부내륙선철도 개통, 바이오헬스 국가산업단지 추진, 국가혁신 클러스터 지정, 현대엘리베이터 유치 등은 22만 시민의 성원과 지원 덕분에 가능했다"며 "더 나은 충주, 충북의 발전을 이끌어나가는 충주가 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조 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기나긴 공직 여정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영예롭게 퇴임하는 이 지사께 경의를 표한다"며 "이 지사의 도정 성과를 바탕으로 충주도 충북 발전의 핵심축 역할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충주가 고향인 이 지사는 청주고와 서울대 정치학과를 졸업한 뒤 행정고시로 공직에 입문해 임명직 충주시장으로 재직한 데 이어 민선 1~3기 충주시장과 17~18대 충주 지역구 국회의원을 지냈다.

    이 지사는 오는 30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외부 인사 초청 없이 조촐한 퇴임식을 열고 3선 연임 임기를 마무리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