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한진, 물류업계 최초 메타버스 오픈…"2025년까지 1조 1천억 투자"

기업/산업

    한진, 물류업계 최초 메타버스 오픈…"2025년까지 1조 1천억 투자"

    메타버스 '한진 로지버스 아일랜드'와 비전 2025 발표…"아시아 대표 스마트 솔루션 물류기업으로 도약할 것"
    조현민 사장 "끊임없이 최초의 역사를 써온 한진이 앞으로도 무한한 잠재력과 성장 동력"

    28일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 열린 '한진 로지버스 아일랜드' 오픈 기자간담회에서 한진 조현민 사장이 발표에 나서고 있다. 한진 제공 28일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 열린 '한진 로지버스 아일랜드' 오픈 기자간담회에서 한진 조현민 사장이 발표에 나서고 있다. 한진 제공 
    한진이 창립 80주년을 맞는 2025년까지 1조1천억원을 투자해 '아시아 대표 스마트 솔루션 물류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한진의 노삼석 대표이사 사장은 28일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비전 2025'를 발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한진 노삼석 대표이사 사장과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조현민 사장이 직접 참석해 2025년까지의 비전과 스마트 솔루션 물류기업으로서의 전략, 그리고 마케팅 및 신사업 활동에 대해 발표했다.

    먼저, 조현민 사장의 주도하에 업계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에 구축한 '한진 로지버스 아일랜드'는 한진이 추구하는 미래지향적 물류세계를 모티브로 한 △미래형 풀필먼트 센터, △택배 터미널, △해상 운송·컨테이너 터미널, △항공·우주 운송까지 총 4개의 테마관을 갖춰 선보였다.

    '한진 로지버스 아일랜드'는 물류서비스에 대한 간접 경험을 제공하여 MZ세대 등 다양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아바타로 참여하는 업무 협약 체결, 내부 임직원들의 소통의 공간으로 사용하는 등 실질적인 비즈니스에 필요한 활동들이 전개될 예정이다. 또한 앞으로 다가올 미래 물류에 대해 메타버스 공간에서 다양한 도전과 시도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날 노삼석 대표이사 사장은 한진의 비전 2025를 직접 발표했다. 노대표는 '아시아 대표 스마트 솔루션 물류기업'이라는 미래 한진의 모습을 제시하고, 미래성장기반을 다지기 위해 2025년까지 1조 1천억원을 투자한다는 계획과 창업 초기부터 지금까지 '퍼스트 무버(First Mover)'의 DNA를 바탕으로 지난 77년간 꾸준히 성장해온 한진의 변화와 혁신의 과정을 설명했다.

    또 "올해를 새로운 도약의 원년으로 삼아 올해 경영목표인 매출 2조 6640억원, 영업이익 1115억원 달성은 물론, 2025년까지 매출 4조 5천억원, 영업이익 2천억을 달성하여 '아시아 대표 스마트 솔루션 물류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이를 위해 △글로벌 역량 확장성 강화, △디지털 피보팅, △고객 가치 극대화, △ESG 경영을 실천하는 4가지 전략을 발표했다.

    조현민 사장은 "로지스틱스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로지테인먼트는 생활 깊숙이 파고든 물류의 다양한 역할과 기능 그리고 물류가 일상에 기여하는 무수히 많은 영향들에 대해 공감하고 소통하기 위해 만든 마케팅의 하나이자 변화와 혁신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한진은 택배/물류라는 아이템을 게임과 접목해 선보인 '택배왕 아일랜드'를 개발했으며, 하반기 공개 예정인 택배를 소재로 한 단편영화 제작에 투자하는 등 문화를 기반으로 한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
     
    조현민 사장은 "디지털 경험이나 가치를 중시하는 최근의 트렌드에 맞춰 한진은 독자적으로 디지털 기술을 개발하고 신사업들과 접목하여 끊임없이 새로운 먹거리를 창출해왔다"면서 "앞으로도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회사들이 적극적으로 찾는 물류와 마케팅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업영역을 더욱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