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당선인, 연구년 신청후 선거 출마 '사과'



광주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당선인, 연구년 신청후 선거 출마 '사과'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당선인.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당선인 측 제공이정선 광주시교육감 당선인.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당선인 측 제공
    이정선 광주광역시 교육감 당선인이 광주교육대 측에 연구년을 신청하고 선거에 출마한 것과 관련해 사과했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당선인은 28일 보도자료를 내고 "시민사회단체에서 제기했던 광주교대 연구년과 관련해 각종 규정 여부를 떠나 시민과 교육가족에게 송구스럽다는 말씀을 다시 드린다"고 밝혔다.

    앞서 이 당선인은 교육감 후보로 출마하기 위해 자신이 교수로 재직 중인 광주교대에 지난 3월부터 오는 8월까지 연구년을 신청해 논란이 됐다. 연구년은 대학교수들이 6개월 또는 1년 동안 강의를 하지 않고 자신의 전공 분야 등 연구에 전념하는 제도다.
     
    이 당선인은 "전교조 광주지부, 학교비정규직노조, 전공노 교육청지부를 비롯해 광주지역 시민사회단체, 교장단, 학부모, 학생모임까지 다양한 단체들을 만났다"면서 "이들과 대화하면서 상생과 협치를 다시 한번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광주 교육은 교육청 혼자만이 아닌 교원단체와 시민사회가 함께 상생과 협치의 정신으로 추진해 나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 당선인은 "교육청이 사사건건 간섭하거나 통제하던 시대는 지났다"면서 "광주 교육 발전을 위해 교육 가족 모두가 파트너십을 가지고 자발성이 발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