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박성천 기자 '상상을 문화로 만든 사람들' 출간



광주

    박성천 기자 '상상을 문화로 만든 사람들' 출간

    상상을 문화로 만든 사람들. 박성천 작가 제공상상을 문화로 만든 사람들. 박성천 작가 제공
    현직 기자가 자신의 분야에서 브랜드가 된 문화 예술인들의 이야기를 취재해 책을 펴냈다.

    광주일보 문학담당 박성천 기자(작가)가 왜 사람이 문화자산이고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브랜드인지를 보여주는 '상상을 문화로 만든 사람들'을 펴냈다.

    문화예술인이 남기고 간 흔적을 통해 왜 문화가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브랜드인지를 보여준다.

    광주일보 문화예술잡지 '예향'의 '사람이 브랜드다' 시리즈(2015~2016)로 연재한 글들을 수정 보완해 엮었다.

    박 작가는 김현승 시인, 국창 임방울, 음악가 윤이상, 화가 이중섭, 조각가 김영중, 소설가 최명희, 가수 김광석 등 문화예술인 25명의 흔적이 남아있는 곳을 찾아가 취재했다.

    박 작가는 "최근 들어 문화예술인을 브랜드화해 마케팅으로 활용하는 지역이 늘고 있다"며 "문화적 측면에서 한 사람의 생애는 스토리텔링과 영화, 연극, 오페라, 출판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되고 있다"고 밝혔다.

    박성천 작가는 전남대 영문과와 동 대학원 국문과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지난 2000년 전남일보 신춘문예에 당선됐으며 2006년 '소설시대'로 신인상을 수상하며 창작활동을 시작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