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노옥희 울산교육감 "맞춤형 교육, 지자체와 발 맞출 터"



울산

    노옥희 울산교육감 "맞춤형 교육, 지자체와 발 맞출 터"

    진보교육감으로 연임 성공…첫 기자 간담회 가져
    "공교육 새로운 표준, 맞춤형 교육이 필요한 시대"
    사립유치원 무상교육 실현, 온종일 돌봄서비스 공약


    노옥희 울산교육감은 4일 교육청 1층 책마루에서 교육청 출입기자 간담회를 가졌다. 반웅규 기자노옥희 울산교육감은 4일 교육청 1층 책마루에서 교육청 출입기자 간담회를 가졌다. 반웅규 기자
    울산 첫 진보교육감으로 연임에 성공한 노옥희 울산교육감이 학생 개개인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약속했다.

    이를 위해 사립유치원 무상교육과 온종일 돌봄체계 구축을 추진하는데 다수의 국민의힘 단체장들과 협력이 최대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

    노옥희 울산교육감은 4일 교육청 1층 책마루에서 교육청 출입기자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기자 간담회는 1일 교육감 취임이후 첫 간담회다.

    노 교육감은 "아이들이 연령에 따라 성장한다고 하지만 개인마다 다 달라서 여기에 맞는 교육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공교육의 새로운 표준을 만들어 가되 지금은 학생 개인에 맞는 맞춤형 교육이 필요한 시대"라고 했다.

    노 교육감은 또 "4차 산업혁명 등 급변하는 사회에서 학생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주고 싶다"고 전했다.

    또 "공동체의 한 구성원으로서 역할을 감당하며 어울려 살아가고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교육을 고민하고 있다"고 했다.  

    노옥희 울산교육감이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울산교육청 제공노옥희 울산교육감이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울산교육청 제공
    그가 강조한 맞춤형 교육복지 가운데 이번에 새로 추가된 공약은 사립유치원 무상교육이다.

    월 35만원의 정부지원금 외에 사립유치원생에게 학비를 지원해 무상교육을 실현하겠다는 것.

    또 모든 학생과 학부모들이 온종일 돌봄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약속했다. 학교외 공간과 인력을 추가로 확보해 늦은 저녁까지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것이다.

    돌봄체계 구축 앞에는 '지자체 협력'이 붙는다.

    더 많은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공간과 인력을 추가적으로 확보해야 하는데 지자체 협력이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이다.

    이처럼 노 교육감의 맞춤형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새로 정권을 잡은 김두겸 울산시장 등 국민의힘 단체장들과 협력이 최대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

    진보당인 김종훈 동구청장을 제외한 울산시장과 4개 구·군 단체장은 국민의힘 힘 소속이다.

    노 교육감은 "일단 진보와 보수를 떠나서 단체장들께서 지역 현안에 집중하다 보면 상대적으로 교육에 대한 관심이 부족할까봐 걱정이다"고 말했다.

    이어 "인구 유출과 저출산 위기 속에서 울산 미래를 얘기하면서 빼놓을 수 없는 게 교육인데 관심을 환기시키고 협력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노 교육감은 또 "김두겸 울산시장이 제안한 지역 대학 유치에 공감하고 같이 노력할 생각이다"고 덧붙였다.  

    노 교육감은 지난 1일 취임했다. 그는 1호 결재로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 운영계획'에 서명하는 것으로 2기 임기를 시작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