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광주경총, 광주 광산고용센터에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개소



광주

    광주경총, 광주 광산고용센터에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개소

    광주경총 홈페이지 캡처광주경총 홈페이지 캡처
    광주경영자총협회(회장 김봉길)는 지난 1일 광주광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만 40세 이상의 중장년 일자리 전문기관으로, 구인구직 매칭서비스, 전직 지원 서비스, 생애경력설계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는 센터이다.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지난 2015년 9월 광주 금남로5가에 위치한 광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 입주해 방문 구직자들의 구직 상담 및 일자리 매칭, 생애경력설계 프로그램 등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또 중소기업과 업무협약을 통해 기업에 재직 중인 중장년의 경력 설계를 돕는 등 다양한 서비스로 지난해 전국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성과 평가 결과 최우수 S등급을 받기도 했다.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지난 1일부터는 광주 광산구 흑석사거리에 위치한 광주광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도 2명의 직업상담사를 파견해 광산지역 구직자 및 기업에 대한 서비스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병근 센터장은 "이번 광산센터 개소를 계기로 중장년들의 취업 알선 및 재취업 교육을 광주 전 지역으로 확대하게 되었다"며 "중장년들의 희망이 될 수 있는 일자리센터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