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호서대 독일 '레드닷 국제 디자인 공모전' 본상 수상

뉴스듣기


대전

    호서대 독일 '레드닷 국제 디자인 공모전' 본상 수상

    뉴스듣기

    산업디자인학과 류정민, 오태근 학생 의자 디자인으로 호평

    왼쪽부터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2' 컨셉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한 호서대 오태근, 류정민 학생. 호서대 제공왼쪽부터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2' 컨셉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한 호서대 오태근, 류정민 학생. 호서대 제공
    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는 산업디자인학과 류정민, 오태근 학생이 독일'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2' 컨셉디자인 부문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호서대에 따르면 이번 본상 수상 작품인 'Bada(바다)'는'바르게 앉다'라는 의미로 주기적으로 자세를 고쳐 앉도록 유도해 사용자의 바른 자세를 유지해줄 수 있는 의자를 디자인해 심사위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 최고 권위를 인정받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매년 수천 점이 출품되고, 작품의 조형성과 함께 사용성, 제품의 혁신성, 아이디어의 창의성 및 생산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호서대 산업디자인학과는 최근까지 '레드닷 컨셉디자인 부문' 세계 대학 9위와 국내 대학 2위에 랭크되어 학과 교육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왔다.
     
    지도교수인 도한영 학과장은 "학과 수업에서 디자인적 사고(Design Thinking)를 배양해 사용자를 이해하고 인사이트를 도출한 것이 주효했다"며 "다변화되는 사회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디지털 디자이너를 양성하는데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