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예탁결제원, 제주 8개 혁신·창업기업 지원



부산

    예탁결제원, 제주 8개 혁신·창업기업 지원

    핵심요약

    '케이캠프 제주 1기 프로그램' 킥오프 워크숍 개최

    한국예탁결제원 제공한국예탁결제원 제공
    한국예탁결제원이 주최하고 ㈜MYSC가 주관하는 '케이캠프(K-Camp) 제주 1기 프로그램'이 4일 신한스퀘어브릿지 제주에서 킥오프(개시) 워크숍을 열고 본격적인 액셀러레이팅을 시작했다.

    예탁결제원은 제주 1기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제주 혁신·창업기업을 모집해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 8개사를 선발했다. 이들 참가기업은 향후 6개월간 MYSC의 기업 진단, 일대일 맞춤형 멘토링,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교육·실시 지원, 직접 투자 및 후속 투자 유치 지원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K-Camp 프로그램'은 비수도권 지역 창업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지역 혁신·창업기업을 자본시장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예탁결제원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예탁결제원은 지난해 부산, 대전, 광주, 대구, 강원 5개 지역에서 K-Camp 프로그램을 운영해 51개 혁신·창업기업을 지원하고, 신규 고용(169명) 창출과 투자 유치(405억 원) 성과를 거뒀다.

    올해는 제주까지 프로그램을 확대함으로써 명실상부한 비수도권 지역 창업기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