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국교통안전공단 "어린이 카시트 무상보급 신청하세요"



전국일반

    한국교통안전공단 "어린이 카시트 무상보급 신청하세요"

    영유아용 카시트 200개, 주니어용 카시트 1천개 무상보급

    2022년도 어린이 카시트 무상보급 대상자. 노컷TV 채승옥 2022년도 어린이 카시트 무상보급 대상자. 노컷TV 채승옥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은 한국어린이안전재단(대표 고석)과 함께 7세 이하 자녀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 카시트를 무상으로 보급한다고 밝혔다.

    영유아용(3세 이하, 2020년~2022년 출생) 200개, 주니어용(4세 이상 7세 이하, 2016년~2019년 출생) 1천개를 포함하여 총 1200개의 카시트를 지원한다.

    공단은 저소득 취약계층 및 사회적배려 대상자의 카시트 구입부담 완화 및 어린이 교통사고 피해 경감을 위해 한국어린이안전재단과 함께 2011년부터 카시트 무상보급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카시트 무상보급 대상자는 2016년부터 올해까지 출생한 자녀를 둔 가정 중에서 한국교통안전공단의 자동차사고 피해지원사업 대상자, 기초생활 수급자, 차상위 계층, 저소득 한 부모 가정 등 순위 기준에 따라 선정된다.

    무상보급 신청기간은 8월 5일부터 8월 19일까지이며, 신청방법, 보급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한국어린이안전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22년도 어린이 카시트 무상보급 안내. 한국교통안전공단 제공2022년도 어린이 카시트 무상보급 안내. 한국교통안전공단 제공
    서류제출 대상자로 선정되면 관련 증빙서류를 한국어린이안전재단에 우편으로 제출하고, 서류심사 후 10월 중순경에 카시트를 받아볼 수 있다.

    한편, 공단에서 매년 조사하고 있는 교통문화지수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21년 카시트 착용률은 고속도로의 경우 65.12%, 도시부 일반도로의 경우 53.14%로, 절반 가까이 카시트를 여전히 착용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공단에서 실시한 카시트 장착 관련 모의실험* 결과, 6세 어린이가 카시트를 착용할 때 성인용 안전벨트 착용보다 복합 중상 가능성이 20%p이상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나, 카시트 착용이 어린이 교통사고 피해 예방에 필수적임을 알 수 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권용복 이사장은 "우리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카시트 착용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어린이 카시트 무상보급 사업을 통해 어린이 교통사고 피해가 감소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