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전평생학습관 예절교육지원센터, 전통세시풍속 체험교실 운영



대전

    대전평생학습관 예절교육지원센터, 전통세시풍속 체험교실 운영

    전통세시풍속 체험. 대전시교육청 제공전통세시풍속 체험. 대전시교육청 제공
    대전평생학습관 예절교육지원센터는 오는 27일과 9월 3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회에 걸쳐 우리 고유 명절인 추석을 맞아 '전통세시풍속 체험교실'을 관내 학생, 학부모 및 조부모를 대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추석맞이 체험교실은 우리 옷(한복) 예쁘게 입는 방법, 올바른 배례법, 인사법, 차례상 차리기 실습, 삼색 송편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즐거운 추석명절이 될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전통세시풍속 체험교실'은 1기와 2기 각 25명을 모집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안전하게 10여 명씩 소규모로 분반해 운영된다.
     
    수강신청은 오는 19일까지 대전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친구찾기에서 '대전학부모지원센터'를 검색한 뒤 채널 추가를 하면 다양한 학부모 교육 정보를 받아 볼 수 있다.

    대전평생학습관 권태형 관장은 "추석맞이 체험교실을 통해 가족이 함께 알록달록 송편을 빚으며 풍성한 한가위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